단편영화 계획서인데... 조언좀해주세요

genius89 2007.11.06 17:01:54
상담게시판이 있긴 하지만 자유게시판적 성격이 더 높다고 판단되어서... 그냥 여기에 게시합니다.
같이 영화찍는 친구들하고 나를 모르는 사람들을 위해서 이런영화고 이런계획을 가지고있다 라고 보여주기위해서 작성한건데... 더 추가해야할 사항들을 조언해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ㅜㅜ 첫영화라 제가 누구한테 조언할 입장이 아니라서 이해해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

No.1 도덕수업
영화를 만드는 목적 : 요세 세대는 거의 대부분이 성공지향적으로 달려가고 있음은 모두가 아는 사실이다. 이러한 사회에 반항적인 것으로 대부분 비행을 택하는 청소년들이 늘어나고 있다. 이러한 비도덕적 모습은 정당하지 않은 것이며 결국 공의에 의해 보이지 않는 손에 의하여 심판을 받는다는 내용을 그리고 싶었다.
인물 구성 : 양아치 2명 조폭 1명 중학생 1명 경찰 1명 피시방 주인 1명
영화 소계 줄거리 : 주인공이 잠자리에서 깨는 장면부터 시작 N.R.을 한다. (어제는 악몽이었다 이런식으로) 그리고 회상을 한다. 친구와 주인공이 아파트 구석진곳에서 담배를 피는 장면부터 회상이 시작된다. 잡다한 이야기 (대부분이 욕으로 이루어진 음담패설...) 그둘은 유흥비를 벌기위해 삥을 뜯기로 하고 마침 중학생 한명이 그 길로 걸어온다. 그래서 그 중학생의 돈을 갈취하고 (하지만 그 중학생은 조폭의 아들이고 이로인해 사건이 시작된다) 그 돈으로 P.C.방에서 신나게 즐긴다 (게임을 하면서) 그때 중학생 소년이 엄청난 필연으로 인해서 P.C.방으로 오게 되고... 결국 조폭에게 덜미를 잡힌다. 끌려가서 정말 쉬지않고 맞다가 피시방 사장의 신고로 (끌려나가는 모습을 보고 사장이 신고를 한다) 인해서 경찰이 오게되는데. 이 경찰이 조폭과 여러번 대치했었던 적이 있어서 둘이 긴 이야기를 한다. 이때 주인공과 그의 친구는 도망을 가고(추격신) 이때 두명의 행로가 각각 다르며 주인공의 행로만 보여주게 된다. 아무튼 겨우 조폭을 따돌린 주인공 잔뜩 겁에 질려있고 평소에는 생각해보지도 않던 미래에 대해서 진지하게 생각하는척 하다가 잠이든다. 영화는 이렇게 종결.

완성된 영화의 상영 시간 : 15 - 20 (분)

촬영 일자 : 08.1.11(금) - 08.1.12 (토) (일일당 7시간)

예산 편성 : 지향성마이크와 폴대 대여금액 (28만) 6mm tape 2개 (1만4천) 식대 (개인당 4000원 X 10 (이틀분으로 계산) 추가 식대 (4만원) 소품비용 (4만원 - 조폭 용품, 경찰 용품, 가짜로 진짜처럼 보이게 꾸미기위한 소품...좀더 리얼하게 보이게 하려고)
총 41만 4천원

배우 리허설 : 07년 12월 27일 7시 - 10시 , 08년 1월 4일 (꼭 참석해야함)
*리허설시 대본암기는 필입니다.
*상황 연기에 대해서 미리 연기해봄으로써 촬영시 시간을 단축합니다.
*스텝편성을 할것입니다.
*촬영시 영화에 대해 간단한 이해를 위해 모입니다.
*식제공합니다.

계약기간 : 2007년 11월 19일 - 2007년 12월 15일 까지.

뒤풀이 : 일자 미정 (식대에 대한 전체 예산 편성이 8만원임을 기억할것)

후반작업 : 08년 1월 14일 - 08년 1월 26일 (추후 변경가능)
*완성된 영화를 개별적으로 포장하여 보내주지 않습니다. 저작권은 영화 제작자에게 있으며 영화제 혹은 배급사에 출품시 배우와 스텝들 에게 연락하겠습니다. 영화촬영시 배우와 스텝이 받는 보수는 없습니다. 하지만 영화의 출품으로 인해 수입이 생긴다면 수입이 100만원이 넘었을 시에만 일인당 수입에 6%씩 지급하겠습니다.


----------------------------------------------

이런 내용입니다. ... 처음 촬영하는거라 준비를 더 더더 많이 해야할것같아서 초조합니다. ㅜㅜ

아 마지막 내용에서 많이들 어이없다고 하실지도 모를것같은데요... 그냥..;;; 폼입니다 ㅎㅎㅎ 저러지 않으면 무보수인데 너무 부려먹는거 아니냐 라고 친구들이 난리를 쳐서... 일단 가망성 없는 수익성이라도 보장이 된다는 사실을 인지시키기 위해서 그런거고요;;; 허허 (사실 애들이... 습작이라는거를 모릅니다 ㅡㅜ )
식대 경고사항을 쓴 이유가... 무보수이다보니... 완전 고급레스토랑에서 뒷풀이를 요구하는 친구들이 있어서.
(물론 장난일테지만... 혹시 몰라서요.;;) 그냥 써놨고요.

쭉 글을 보시고 난 후에.
촬영시 계획에 이런부분을 넣으면 더 편해진다.. 이런 노하우가 있다. 라고 일러주시면 정말 감사드리겠습니다.

그밖에 맞춤법및 자유로운 조언도 역시 ! 감사히 받겠습니다.
많은 조언 부탁드려요 ... ㅜ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