극적 파토스가 얼마나 강렬한가, 그리고 얼마나 인기가 많은 배우가 출연하는가가 중요한 요소인 것 같습니다.
관객들에게 물음을 던지는 깊이감 있는 메시지를 담은 영화들 보다는 단순한 스토리, 그리고 다소 인위적이더라도 절정으로 치닫는 감정들과 인기있는 배우들이 지금까지 흥행한 영화들의 공통점이라 생각합니다.
솔직히 얘기해서 물론 각자의 취향과 관점이라는 것이 있지만 올해 흥행 영화 중 귀향은 정말 역대 최약의 영화로 손꼽을 만큼 비개연적인 스토리와 진부한 신파등 몰입을 방해하는 요소들이 난무했습니다. 하지만 이 영화가 상업적으로 성공할 수 있었던 이유는 우리나라의 아픈 역사적 시각과 그로인한 여러가지 선험적 감정들이 작용해 관객들이 영화를 통해 눈물을 흘릴 수 있었을거라 생각합니다. 즉 귀향처럼 유명 배우들이 등장하지 않는 점과 인위적 스토리, 진부한 신파, 깊이감 없는 메시지등 허술한 점이 많았음에도 우리나라의 아픈 역사를 다룬 영화라는 점에서 관객들이 열광했습니다. 즉 영화가 상업적으로 성공하려면 온갖 인위를 통해서라도 관객들에게 강한 감동, 극적 파토스가 관건이라 생각합니다.
관객들에게 물음을 던지는 깊이감 있는 메시지를 담은 영화들 보다는 단순한 스토리, 그리고 다소 인위적이더라도 절정으로 치닫는 감정들과 인기있는 배우들이 지금까지 흥행한 영화들의 공통점이라 생각합니다.
솔직히 얘기해서 물론 각자의 취향과 관점이라는 것이 있지만 올해 흥행 영화 중 귀향은 정말 역대 최약의 영화로 손꼽을 만큼 비개연적인 스토리와 진부한 신파등 몰입을 방해하는 요소들이 난무했습니다. 하지만 이 영화가 상업적으로 성공할 수 있었던 이유는 우리나라의 아픈 역사적 시각과 그로인한 여러가지 선험적 감정들이 작용해 관객들이 영화를 통해 눈물을 흘릴 수 있었을거라 생각합니다. 즉 귀향처럼 유명 배우들이 등장하지 않는 점과 인위적 스토리, 진부한 신파, 깊이감 없는 메시지등 허술한 점이 많았음에도 우리나라의 아픈 역사를 다룬 영화라는 점에서 관객들이 열광했습니다. 즉 영화가 상업적으로 성공하려면 온갖 인위를 통해서라도 관객들에게 강한 감동, 극적 파토스가 관건이라 생각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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