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저는 건축학과를 전공으로 1년 후에 졸업을 앞두고있는 대학생입니다.
졸업 후에는 콘서트 기획 및 연출 쪽의 일을 하고싶은데 어떤걸 준비해야하는지 몰라서 이것저것 찾아봤습니다.
찾아보니까 공연기획 양성 프로젝트를 가끔 진행하는 것 같은데 모든 프로젝트들이 학기 중에는 소화할 수 없는 일정들이라 휴학까지도 생각하고있습니다. 그런데 그것도 그냥 신청하면 무조건 되는게 아니라 선발을 하더라구요.
선발되는게 많이 어려운지 혹시 관련된 프로그램 수강해보신 분들 계시면 알려주실 수 있을까요?
이 프로젝트를 경험으로 삼고싶어서 휴학을 했는데 비전공자라 선발되지 않을까봐 걱정되어서요..
그리고 공연기획연출 관련된 직종으로 취직하려면 정확히 어떤걸 준비해야하나요?
저처럼 비전공자 학생이 이런 프로그램을 수료하는 게 채용하는 입장에서 큰 영향을 주나요?
기본적인 3D 모델링 프로그램이나 랜더링 프로그램, 오토캐드는 다 다룰 수 있고 건축 포트폴리오는 졸업하면서 만들 예정입니다.
건축 포트폴리오에는 땅이가진 이야기, 사회적 문제나 스토리를 프롤로그 삼아서 건축 컨셉을 잡고 그 컨셉을 실현시키고 실제로 사람들이 사용할 수 있게끔 기능적인 부분을 고려해서 3D화 하고 설계하는 일련의 과정들이 담겨있습니다. 그리고 이 포트폴리오가 취직의 99%를 차지할 만큼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공연기획 분야 취직에서도 포트폴리오가 필요할까요? 필요하다면 어떤 내용이 들어가야하나요?
너무 이 일이 하고싶어서.. 꼭 답변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아무거나 한마디씩 남겨주세요.(광고만 아니라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