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현업 작간데요. 그럴만 하다고 봅니다.
오리지널 개발 하는 거, 무능한 제작자들에겐 세월입니다.
좋은 시나리오 병신으로 만드는 바보들의 패턴이 이렇습니다.
처음에는 제작자들도 자기가 하고 싶은 이야기나 소재가 있다보니, 작가를 사서 오리지널을 쓰게 합니다.
2-3편 정도 작가 붙잡고 만들다보면 당연히 메이드 되는 건 하나도 없고, 빚만 늡니다.
그래서 마지막 가지고 있는 돈으로 한국에서 제일 비싼 작가가 쓴 오리지널 시나리오를 삽니다.
남들이 저 작가 잘 쓴다고 하니 확 지르는 거죠. 억 대로 주고.
근데 또 무능력 해서 그 대본 가지고 투자를 받니 어쩌니, 캐스팅을 하니 어쩌니 하다가 걍 5년 지나갑니다.
그래서 저작권 기간 끝날 때 쯤, 쫌 큰 제작사에다가 헐값에 팔아 넘깁니다.
그러다가 자신의 무능력은 깨닫지 못 한채, 운 탓을 합니다. 때가 오지 않았다느니 개소리 치는 거죠.
그리고 최후가 어떤 거냐면... 바로 원작인 겁니다.
잘 나가는 소설가의 원작, 도레미파솔라시도 개 염병 같은 그딴 걸 한 1억 주고 삽니다.
만화도 사겠죠. 그거 하나 사면 돈 다 떨어집니다.
그리고 꽁으로 작가를 꼬셔내는 거죠.
되면 주겠다.....
무능한 제작자의 최후는, 패가망신 + 대리운전 인 겁니다.
그런 사람이 한 둘이 아니거든요.
강남역에서 대리 불렀더니 전에 알던 제작자가 왔습디다.
그 사람은 날 못 알아 보는 것 같던데...
쯧쯧....
오리지널 개발 하는 거, 무능한 제작자들에겐 세월입니다.
좋은 시나리오 병신으로 만드는 바보들의 패턴이 이렇습니다.
처음에는 제작자들도 자기가 하고 싶은 이야기나 소재가 있다보니, 작가를 사서 오리지널을 쓰게 합니다.
2-3편 정도 작가 붙잡고 만들다보면 당연히 메이드 되는 건 하나도 없고, 빚만 늡니다.
그래서 마지막 가지고 있는 돈으로 한국에서 제일 비싼 작가가 쓴 오리지널 시나리오를 삽니다.
남들이 저 작가 잘 쓴다고 하니 확 지르는 거죠. 억 대로 주고.
근데 또 무능력 해서 그 대본 가지고 투자를 받니 어쩌니, 캐스팅을 하니 어쩌니 하다가 걍 5년 지나갑니다.
그래서 저작권 기간 끝날 때 쯤, 쫌 큰 제작사에다가 헐값에 팔아 넘깁니다.
그러다가 자신의 무능력은 깨닫지 못 한채, 운 탓을 합니다. 때가 오지 않았다느니 개소리 치는 거죠.
그리고 최후가 어떤 거냐면... 바로 원작인 겁니다.
잘 나가는 소설가의 원작, 도레미파솔라시도 개 염병 같은 그딴 걸 한 1억 주고 삽니다.
만화도 사겠죠. 그거 하나 사면 돈 다 떨어집니다.
그리고 꽁으로 작가를 꼬셔내는 거죠.
되면 주겠다.....
무능한 제작자의 최후는, 패가망신 + 대리운전 인 겁니다.
그런 사람이 한 둘이 아니거든요.
강남역에서 대리 불렀더니 전에 알던 제작자가 왔습디다.
그 사람은 날 못 알아 보는 것 같던데...
쯧쯧....
오늘은 왠지... 나를 숨기고 싶다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