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안대학교 단편 영화 <찬란> 에서 주연과 조연 배우를 모집합니다.

미소김 2024.09.09 20:23:34 제작: 장안대학교 작품제목: 찬란 감독: 김미소 배역: 20대 중후반 취준생 남자, 20대 중후반 시한부 여자, 20대 중후반 남자 촬영기간: 9월 14일~18일 사이 총 3회차 (날짜, 회차 변동 있음) 출연료: 5만원 모집인원: 배역 당 각 1명 모집성별: 남자, 여자 담당자: 조연출 권재정 전화번호: 010-4753-8483 이메일: miso4778489@gmail.com 모집 마감일: 2024-09-11

장안대학교 미디어스토리텔링학과 단편영화 <찬란>에서 조연 (남성, 여성) 주연 (남성) 배우님들을 모집합니다.

 

아래는 세부사항 (기획의도, 시놉시스) 입니다.

 

[기획의도]

삶은 언제 끝날지 알 수 없다.

그렇기에 우리는 매순간 최선을 다해 살아야 한다.

그러나 대부분의 사람들에겐 와닿지 않는다.

20, 가장 아름답고 찬란한 순간을 우리는 덧없이 흘려보내곤 한다.

지금 이 시간이 우리에겐 가장 젊고, 가장 찬란한 순간들이다.

본 작품의 두 인물을 통해 우리는 질문을 던지고자 했다.

여러분은 과연 이 순간을 충실히, 소중히 살아가고 있는가?

 

 

[시놉시스]

전역한 뒤 거창한 계획만 세워두고, 실천은 없이 시간을 그저 흘려보내던 정희망.

시간이 지나면 어떻게든 되겠지, 라며 의미없이 살아가던 정희망은 동창 모임에서 고등학교 시절 좋아했던 여자 연새벽과 오랜만에 재회하게 된다. 연새벽은 정희망이 기억하는 모습과 많이 달라져 있었고, 달라진 연새벽과 시간을 보내며 정희망은 한심한 자신의 모습을 직시하게 된다. 정희망은 점차 변화하고 연새벽이 시한부 판정을 받은 인물이라는 걸 알게 된다. 연새벽 또한 좌절하고 절망한 채 시간을 흘려보냈었고, 삶의 마지막에서 찬란한 마지막을 보내고 싶다라는 생각 끝에 변하게 된 것이었다. 정희망은 연새벽의 변화를 긍정적으로 말한다. 자신 또한 영향을 받았고, 유익하게 변했다고 말한다. 하지만 화려한 마지막만이 찬란한 것은 아니다, 희박한 확률에 도전하는 것, 자그마한 가능성이라도 있다면 더 살기 위해 용기를 내는 것 또한 찬란한 것이라 말한다. 연새벽은 정희망의 말에 흔들리고, 고민한다. 본 작품은 아주 빛나지 않더라도 지금 이 순간을 후회 없이 보내는 정희망의 변화된 모습을 보여주며 끝난다. 연새벽이 어떤 선택을 했는지, 연새벽이 끝내 어떤 결말을 맞이했는진 보여주지 않는다. 모든 선택은 해봐야만 알 수 있고, 그 선택이 어떤 것이라도 시도한 자만이 알 수 있다, 라는 말을 던지기 위해.

 

[등장인물]

연새벽(, 24마지막은 찬란하게 가고 싶어.”

정희망과 고등학교 동창. 얌전하고 소심한 성격으로, 남의 눈에 띄지 않고 작은 일도 눈치를 보는 사람이었다. 하지만 시한부 판정을 받은 뒤 그간 하지 못했던 것, 하고 싶었으나 눈치봤던 것들을 떠올리며 앞으로는 후회 없이 살아보자라는 모토로 180도 변하게 된다. 밝고 화려한, 어디서나 빛나는 사람이 되었다. 연새벽은 지금에 만족한다. 진작 이렇게 살 걸, 그럼 후회 하나 남지 않는 완벽한 삶을 보내고 떠났을텐데. 라고 생각하면서.

 

정희망(, 24어떻게든 되겠지, 시간이 지나면.”

연새벽과 고등학교 동창. 무엇 하나 이룬 것 없고, 그러면서도 걱정 없이 살고 있다. 막연한 불안감을 느끼지만 불안감을 해소하기 위해서 아무것도 하지 않는다. 이건 이래서 안될거야, 저건 저래서 안될거야, 그런 식으로 도전하지 않은 채 살며 스물 넷이 되었다. 달라지지 않은 정희망은 달라진 연새벽을 보며 변화의 계기를 느끼고, 현재의 소중함을 깨달으며 달라지기 시작한다. 그리고 연새벽을 통해서 아무것도 하지 않으면 아무것도 바뀌지 않는다’, ‘지금 이 순간이 가장 찬란한 것이다라는 사실을 깨닫게 된다.

 
친구1 (남, 24세)
 

연령대: 20대 중후반 남자 2명, 여자 1명 [연새벽(여자 주연), 정희망(남자 주연), 친구1(남자 조연)]


촬영 일자: 9월 14일~ 18일 사이 (2~3회)

* 날짜, 회차 변동 가능성 있습니다. 또, 10월 즈음 추가 촬영이 발생할 수 있으니 괜찮으신 분들은 지원 부탁드립니다.


로케이션: 경기 수도권, 서울 일대


페이: 5만원

 

[지원 안내]
메일주소: miso4778489@naver.com
제목 양식: 배역명(희망/새벽/친구1)/성함/나이
기한: 9월 11일까지 (PM. 11: 59: 59)

* 프로필은 필수이며, 연기 영상은 선택입니다. 출연작 링크가 있으시다면 첨부 부탁드립니다.

 

# 학생 단편영화이므로 페이를 많이 챙겨드리지 못하는 점 죄송합니다. 식대와 교통비는 제공하며, 단편 영화나 함께 포트폴리오를 만들고 싶으신 분들은 많은 지원 부탁드리겠습니다. 2번에서 3번을 걸쳐 진행할 수도 있고, 추가적인 촬영이 있을 수 있기에 이 또한 참고하여 지원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배우님들 편안한 환경에서 촬영 진행할 수 있도록 많은 노력하겠습니다. 많은 지원 감사하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