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대학교 기말과제작 <대북송금> 주연 배우 모집

보안손님 2024.05.25 13:48:22 제작: 국민대 작품제목: 대북송금 감독: 김동준 배역: 브로커(40대 이상 남), 북한이탈주민 대학생(20대 남) 촬영기간: 6월 4일 또는 5일 1회차 출연료: 교통비 포함 5만원 모집인원: 2 모집성별: 남자 담당자: 김동준 전화번호: 이메일: dkgmd7463@naver.com 모집 마감일: 2024-05-28

국민대학교 영상디자인학과 고급라이브액션프로젝트 기말 과제작입니다.

학생작이라 페이가 변변치 못한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촬영기간 : 6월 4일 또는 5일

촬영회차 : 1회차, 낮

러닝타임 : 5분 내외

비주얼 레퍼런스 : <블레이드 러너 2049> 오프닝 시퀀스(첨부파일에 올렸습니다)

 

<시놉시스>

5년 전 브로커를 통해 북한에서 탈출한 금철. 어느 날 학교를 마치고 집에 들어오니 탈북 및 고향 집으로의 송금을 맡아주던 브로커가 와있다. 앞으로는 볼일 없을 거라던 말과 달리 갑자기 찾아온 브로커에 금철은 무슨 일이 생긴 건지 의심하고 긴장한다. 금철의 생각과 달리 브로커는 일을 그만두려 찾아온 것임을 밝힌다.
 

 

<캐릭터 소개>

-금철 : 5년 전 탈북해서 대학을 다니고 있는 20대 초중반 남성. 일을 하며 북한에 계신 부모님께 브로커를 통해 송금을 하고 있음

-브로커 : 탈북 및 송금을 전문 업으로 하는 브로커. 돈 때문이라기 보다도 신념 때문에 이 일을 했으나 최근에는 몸도 여의치 않고 단속도 심해져 관두려고 한다.

 

*금철은 처음에는 여느 대학생처럼 말하고 행동하다가 브로커를 만나고 대화하면서 점점 북한말이 조금씩 그 억양이 흘러나오는 설정입니다. 금철 캐릭터는 북한말에 너무 부담느끼지 않으셔도 됩니다. 브로커의 경우에는 아래 레퍼런스 영상 참고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브로커 역의 경우 북한말 잘 쓰시는 분이면 좋겠습니다. 북한이탈주민이신 분들도 대환영입니다. 특히 억양이 강한 량강도 쪽에서 오신 분들이나 그렇게 잘 하실 수 있는 분들이면 좋습니다.

 

*시간이 촉박하긴 하나... 촬영 전에 저와 두 분 만나서 잠깐 이야기하고 맞춰볼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레퍼런스>

여기에서 액션 장면 빼고 비슷하게 갈 생각입니다. 대사 자체가 많은 편은 아니고 인물과 인물의 행동, 표정, 긴 침묵을 통해 긴장을 만들고 전개하려 합니다. 조명 분위기도 비슷하게 갈 생각입니다. 참고 부탁드립니다.

 

 

브로커 캐릭터는 이 영상을 많이 참고했습니다. 한번씩 보고 지원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지원방법>

[대북송금] 브로커/금철 역 지원(이름)

*북한말 연기 영상 있으신 분 같이 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