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소수 정예 악어연기학원입니다.
오늘은 '즉흥연기'에 관한 서적을
추천하려고 합니다.
즉흥연기는
연극영화과 입시에서도 필요로 하지만
더 나아가 배우에게 필요한 소양 중 하나입니다.
즉흥연기에 관한 다수의 서적이 있지만
오늘은 장두이 선생님의
'즉흥연기의 정석'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먼저 장두이 선생님은
배우,연출가,극작가,시인 입니다.
고려대학교 국문과를 졸업하시고
서울예술대학교에서
연극과,무용과 졸업 후
뉴욕 브루클린 대학원 연극과 연기전공으로
공부하셨습니다.
그리고 뉴욕, 파리, 베를린 등지에서
연극, 무용, 음악 분야에서 활동하고 하셨고
현재도 활발히 활동하고 계십니다.
자!
그럼 장두이 선생님께서 말씀하신
'즉흥연기 놀이'의 제언을 살펴보겠습니다.
즉흥연기 놀이의 제언
✔️연기는 감성, 인성, 지성, 영혼을
모두 합성하는 매우 종합적이며 총체적인,
몸과 영혼이 결합된
인간의 고양된 표현기술이다.
즉흥 효과를 창출할 수 없으면
살아있는 연기가 나올 수 없다.
그러므로 이런 실습은
가장 직접으로 모든 것을
결집시키는 교육 가치가 크다 하겠다.
✔️이러한 놀이를 통해
다른 사람들과 소통하는
사회성을 넓힐 수 있고,
동시에 자신이 하는 연기의 표현이
얼마나 객관성을 띠고 있는지 측정할 수 있다.
그러면서 이런 놀이들을 통해
테라피(예술 치료) 효과도
더불어 거둘 수 있다.
✔️모든 놀이는 우선 스토리 구성이
제일 먼저 선행돼야 한다.
스토리를 구성하고 연기를 할 때
알아둬야 할 다음 사항을
반드시 인지하도록 한다.
(1) 누군가?
(2) 언제 일어나나?
(3) 어디서 일어나나?
(4) 무엇이 문제인가?
(5) 왜? 이유가 무엇인가?
(6) 어떻게 할 것인가?
이상의 원칙은
모든 연기에 적용해야 합니다.
혼자서 서적을 읽으며 훈련하기에
무리가 있지만
함께 입시를 준비하는
동료들과 그룹을 만들어
시간 내어 즉흥연기를 훈련하면
분명 얻는 것이 있습니다.
독백연습이 중요하고
많은 시간을 할애해야 하는 것은 사실이지만
우리는 입시에서 그치는 것이 아니라
입시 이후에도 배우로서
연기하기를 원하기 때문에
다양한 방향에서 연기에
접근할 필요가 있습니다.
그룹을 만들어 동료들과 함께
즉흥연기를 훈련할 생각이 있다면
장두이 선생님의
'즉흥연기의 정석' 추천합니다!
지금까지
악어연기학원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