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악어연기학원입니다~
오늘은 움직임과
밀접한 관련이 있는
스즈키 타다시의 연기술에 대해
알아보도록 해봐요!
지금부터
스즈키 타다시의 연기술이
무엇인지 함께 알아보도록 해봐요~!
1.창시자 스즈키 타다시
동양에서도
동양의 문화와 신체적 움직임의
특징을 살린 연기술로 잘 알려진
스즈키 연기술이 있다.
이 메소드는
동시대 실험극의 대표적인 인물
그로토프스키,피터브룩 등과
더불어 잘 알려져 있는 스즈키 타다시와
그의 극단에서 창안되었다.
스즈키 메소드는
인간의 전 신체를
연극적인 맥락으로 되돌려
인간의 타고난 표현적인 능력들을
발견하게 한다.
창시자인 스즈키는
토가 페스티벌을 통하여
실질적으로 자신의 메소드 정신을
발전시켜 일본의 변두리에
연극 활동이 일어나게 했다.
2. 스즈키 메소드
스즈키 메소드의
엄격한 신체 수련 양식은
발레, 일본 및 그리스의 전통연극,
무술등이 기본이 되어
배우의 정서적 신체적 능력을
향상시켜주고, 무대 위의 순간에
몰입되도록 훈련되어 진다.
하체와 발의 움직임과 원리,
배우의 호흡 조절과 집중 훈련을 통해
예민하고 견고한 배우로서 뿐 아니라
무대위의 행위자이자 표현하여 전달하는
바람직한 매개체로서의 배우를 만들어준다.
스즈키는 '문화는 몸이다.'
라고 언급하기도 했는데,
그의 메소드는 몸의 훈련에
중심을 두고 있다.
특히 신체 중 몸의 안정감과 호흡의 질
그리고 원활한 혈의 순환을 위해
하체를 중요하게 여기고,
몸 전체 사용을 기본으로 삼고 있다.
이 메소드는 배우의 호흡,
몸의 중심 에너지의 사용을
잘 조정하는 기술을 터득하고
몸의 연비를 높이도록
집중을 가능하게 만들어 준다.
이렇게 집중을 통해 몰입되는
배우의 표현이 중요한 이유는
관객은 공연 작품을 통해
배우를 관람하는 방식을
배워나가는 것이 아니라
배우가 표현하는
신체 감각을 통해서 이미지를 보고
현실에 존재하지 않는 것을
체험하는 것이 그가 생각하는
배우와 관객의 관계이기 때문이다.
그래서 그는 몸으로 표현하는
배우의 신체 훈련은
중요하다고 강조한다.
다양한 신체 감각을
조합한 연기를
작품속에 표현하는 일은
쉬운 일이 아니다.
더군다나 이것을
지속적으로 표현하여
인물로 창조해내는 일을
끊임없이 해야하는
배우에게는 훈련이
멈춰져서는 안된다.
이는 무대 위에 서는
배우로서 표현도구인 신체를
잘 사용하기위해 훈련을
지속해야만 한다는 것을 의미한다.
배우에게 있어서는
무대에서 어떤 디렉션에도
바르고 빠르고 안정되게
수행이 가능해야 되는 의무가 있으며
언어를 구사하면서도
말에 변용되는 신체감각까지도
표현해야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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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 알아본
스즈키의 연기술의 대한
내용은 여기까지입니다!
많은 도움이 되셨기를 바라며
지금까지 악어연기학원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