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늦은나이의 연기시작!! 현직배우와 실전연기 제대로 배우세요

배우이산호 2024.06.17 01:16:03

---나는 시간을 낭비했다. 그래서 지금 시간은 나를 버리고 있다.
시간은 나를 시계로 만들어 시간을 헤아리게 하고 있다. ----
셰익스피어 작 <리차드 2세, 5막 5장>

 

 

 

 

 

 

●ironman acting 스튜디오.

 

 

 

 

                                                           

 

 

                                                                                                                                           - 1:1 전문 연기레슨     --  문의 ( h.p 010 9479 7060)

 

 

 

◆들어 가며.....
 모집대상 최종.jpg

 

 

 

 

 

 

introduction....

 

 

연기를 시작해 보려하는데.. 어떻게 해야 할지 갈피를 못 잡는 분들이 많이 계실겁니다.

 어린 나이에 연기학원을 알아보려 하시는 분, 혹은 남들보다 많은 나이 때문에 고민하는 분들도 계실꺼구요.. 

여러 사이트를 오가며 방대하게 쏟아져 나오는 연기레슨 항목을 읽어가며, 더 좋은 조건을 찾아 하루 하루를 미루시는 분들 또한 있을 겁니다. 글 내용이 명확하지 않아 수업과정과 내용이 분불명하여 전화하기 망설이시는 분들도 계실거구요.

 

‘ironman acting 스튜디오’는 10년 이상의 연기레슨 경험을 바탕으로, 수업의 내실을 개선하기 위해 끈임없는 노력을 해왔습니다.

과거부터 현재까지, 효과적인 ‘실전연기 강의’에 필요한 인문학 자료, 논문, 현역배우의 실전경험을 취합 연구하고, 

수강생들의 숙련과정을 데이터로 분석하여 ‘ironman acting 스튜디오’만의 시스템을 만들어 왔습니다.

이것은 정해진 수업기간 동안, 최적의 효과를 보기 위한 ‘ironman acting 스튜디오’ 만의 노력입니다.

 

 

 

철인(ironman)  – 어질고 철학에 조예가 깊은 사람인 ‘철인(哲人)’을 의미하는 동시에,

                    극한의 인내심과 체력을 요구하는 ‘철인(鐵人)’을 뜻하기도 합니다.

 

* 교육자는 어질고 사리가 깊은 강의로 수강생의 성향을 배려해가며 이해력을 높이는 것에 중점을 둘 것이다.

* 수강생은 철인3종경기와 같이 끈기와 인내심을 가지고, 연기에 필요한 필수 요소들을 모두 섭렵하여,

  이 요소들이 톱니바퀴와 같이 서로 맞물려 ‘실전연기의 감각을 키우는 것’을 목표로 한다.

 

 

계단.jpg

 

-------------------------------------------------------------------------------------------------------------------------------------------------------

 

 

A. 강사의 연기레슨의 취지와 목표 그리고 약속.

 

 

1.철저한 개인과외, 개인레슨 시스템

한번쯤 생각해 보셨을 겁니다. 본인 나이에서의 연기 시작! 무엇이 가장 현명할까?
연기이론 수업은 수업 인원이 많아도 괜찮습니다. 말 그대로 ‘이론 학’이기 때문이죠. 

하지만 본인에게 주어진 실기 시간이 적다면... 본인의 단점을 드러내 보일 수 있는 시간이 부족하다면... 

그것을 교정받기에는 시간이 걸린다는 것이 더욱 큰 문제입니다.

‘ironman acting 스튜디오’는 수강생 개인에게만 집중하므로 효율적인 시간활용과 실력향상을 우선으로 합니다. 

다시 말해 ‘실전 연기 1:1개인 레슨’, 즉 수강생에게 맞춤형 방식으로 효율성을 높이는 것에 그 목표가 있습니다. 

집중 수업이기에 1:1 레슨, 최소 인원으로 진행합니다.. 인원이 많아지면 수업의 질감도 떨어지기 때문이죠. 

서둘러 주세요.

 

 

2.강의 계획.
앞에서 언급한 ‘연기이론 서적’은 연기를 더 명확하게 이해하기 위해 활자로 서술되어 있기에 아는 만큼만 보일 수밖에 없습니다. 

그렇기에 실기와 병행하는 수업이 가장 좋은 수업입니다.  마치 통기타 연주를 배우려는 과정에서, 화성학 기초를 이론적으로 병행하면 원리를 이해하기 쉬운 것과 마찬가지죠.
원리를 이해하고 하는 연기와 모르고 하는 연기에는 차이가 있습니다. 

하지만 이론과 실기가 병행되는 수업은, 마치 대학이나 학원, 아카데미처럼 길어질 수밖에 없습니다. 이론과 실기 모두 단기간 배워서 이해할 수 있는 부분이 아니기 때문입니다.

 

‘연기이론 서적’은 서점에 많이 있습니다. 그 책은 집에서 보시면 됩니다.
저는 ‘실전 연기(실기)수업’ 만을 가르칩니다. 

이 수업을 바탕으로 수강생 스스로가 연기이론 서적을 병행하게 되면 더욱더 효과적인 시간을 벌 수 있기 때문이죠.

 

즉 저의 수업에서는 “이론 수업은 필요 없다”라는 것이 결론입니다. 그것은 본인의 몫으로 분리해 놓고 싶습니다. 

수강자가 ‘실전연기 수업’을 이해한 만큼, 역으로 이론적 내용이 보이기 때문이죠.

"완전히 배제한다"는 말이 아니라. 그만큼 실기 위주의 수업, 감각 위주의 수업이 얼마나 큰 효과를 보느냐를 증명하기 위함이고,

 그러기에 수업과정에서의 거품이 없습니다.

 

‘ironman acting 스튜디오’는 '카메라 연기'와 '무대 연기'를 수강자 스스로가 선택하여 교육받습니다.

본 레슨의 취지는 ‘실전 연기 수업’을 통해 ‘오디션 합격 및 작품출연’을 그 목표로 두고있는 '전문 연기레슨'임을 다시한번 말씀드립니다.

 

 

3. 실력이 늘 수밖에 없는 체계적인 맞춤형 커리큘럼.
수강생의 움직임과 언어 체계를 철저히 분석하여 ‘본인에게 맞는 커리큘럼’을 준비 진행합니다.

사람은 저마다 다른 악기를 지니고 있습니다. 본인이라는 악기의 Mechanism을 우선 이해할 필요가 있다는 말입니다. 

그만큼 몸의 감각, 언어를 얼마나 이해하는가에 중요한 비중을 두어 수업합니다.

 

대부분의 연기자 지망생들은 선생님의 연기 스타일과 성향을 따라가게 됩니다. 

이것은 본인 만의 ‘고유한 것(Style acting)’을 변형시키는 요인입니다.

사람마다 감각과 성격, 성향이 다르기에 짜여 있는 반복 식 수업은 결코 빠르지 않습니다.

‘ironman acting 스튜디오’의 장점은 자신만이 가지고 있는 악기(신체, 언어)를 이용, 최적화된 연주로 발전시키기 위해 ‘맞춤형 수업방식’을 지향하는 것입니다.

 

 

4.효율적인 레슨시간을 선택.
각자의 개인 사정과 사생활에 피해 없는 ‘맞춤형 시간대 수업’을 지향합니다. 1:1개인 레슨의 이점이라고도 생각합니다. 

타 수강생들과 시간을 동 시간에 맞추지 않기에, 선생님과 수강생만의 요일, 시간을 조율하여 개인 생활에 최적화된 시간을 선택합니다.

 

 

5. 제공 항목.

  a. Supplement(각 영화 제작과정, 오디션 영상 등) 제공.

자택에서 스스로 영상으로도 공부할 수 있으며, 셔플리먼트를 통한 간접경험은 Mechanism을 쉽게 이해하게 만들고, 

실전 연기에 빠르게 적응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이는 수업과 수업을 잇는 가교 역할을 합니다.

 

  b. 수업과정을 촬영하고 이를 활용한 모니터링.
수업 과정을 영상으로 촬영, 수강자만의 온라인 클라우드를 생성·보관하여 수업영상을 언제든 쉽고 빠르게 찾아 볼 수 있습니다. 

또한 스스로 연기 영상을 모니터링 함으로, 본인의 장·단점을 교육자와 동시 체크 할 수 있게 도와줍니다.

 

  c. 온라인 튜터링.
오프라인 수업 이외, 개인 연기 연습이나 오디션 준비 등을, 온라인을 활용해 수정&체크 해드립니다.

 이는 수업이 아닌 날에도 ‘온라인 수업’을 통해 실력을 향상시키기 위함입니다.

 

  d. Profile 촬영 멘토링

Profile은 배우의 신분증과도 같습니다. 하지만 다수의 연기자 지망생들은 좋은 Profile이 무엇이고, 

어떠한 준비를 해야 하는지 막연한 것 또한 사실입니다.

이에 Profile을 어떻게 찍어야 효과적인지, 그 예시가 되는 Profile과 자료들을 교육자가 선정·교육하여 이해를 돕고, 

촬영 전 주의사항과 최종사진 Select, Profile 작성, 완성까지 함께 점검합니다.

 

  e. ‘Casting Director’의 연결로 빠른 현장경험

영화와 드라마는 주로 ‘Casting Director’를 통해 작품과 연을 맺게 됩니다. 

교육자는 데뷔까지의 과정을 세심하게 설명하고, 연결까지 이어주는 ‘Casting Director’의 자료(대외비)를 제공합니다. 

또한 수시로 올라오는 오디션 현황과 ‘영화, 드라마 상·하반기 라인업’을 제공하여 수강생의 빠른 데뷔를 돕습니다.

 

  f. ‘수업 종료’ 이후의 멘토링.
수업이 끝났다고 해서 인연까지 끝난 것은 아닙니다.

수강생이 이후로도 좋은 길로 갈 수 있도록, 당신의 멘토로 남아 당신과 함께 걷는 가이드가 되길 희망합니다.

 

-------------------------------------------------------------------------------------------------------------------------------------------------------

칠판.jpg

 

B. 커리큘럼.

 

 

part 1 : 실전 연기1 - 대본 분석에 따른 각 Chapter 학습

 

1. 일상성을 활용한 연기의 기초 - ‘인과관계’
  a. 결과(대본)에 따른 행위의 과정(일상) 연구
  b. 심리제스처 – 느낌에 따른 행위

 

2. 말(대사)의 운영법 - ‘호흡’
  a. 들숨과 날숨 (결정 -> 표현)

  b. 숨의 흐름, 정지, 분절

  c. 무성음과 유성음

  d. 유성음과 숨의 관계 (감정)
  e. 호흡의 변화
  f. 언어의 리듬감
  g. 화술 호흡 스피치

 

3. ‘전사’의 이해

  a. 효율적인 전사의 응용법

  b. 사건 전사(상황)

      관계 전사(대상)

      직전 전사(흐름)

  c. 배역을 안전하게 지켜주는 가이드

 

4. ‘Image’(심상)

  a. Image의 이해

  b. 뇌의 알고리즘과 데이터

  c. 내적(기억)·외적(환경,시각)·상상(내적의 혼합) Image의 특성

    - 일상성, 그리고 오감
  d. Image의 유기적 연결고리

  e. 일상과 연기의 Image 차이

  f. input(Image)과 output(Wording)

  g. 이미지와 말(대사)의 운영법

    - ‘일상 언어(기억, 감정, 말)’의 필수 요소와 ‘대본 언어’의 역순구조

 

5. 총분석 - ‘올바른 대본 분석 연구’
  a. text 이해

  b. text 해체

  c. 나의 상대의 목표

  d. 정보 추출을 통한 2차 창작

  e. 분석 적용

 

6. Technique 훈련 – Motivation(동기) 연구

  a. 연기술의 변화와 역사

  b. Stella Adler Technique

  c. Sanford Meisner Technique

  d. Alexander Technique

 

7. 감정에 따른 ‘심리제스처’

 

 

part 2 : 실전 연기2 – 감각 훈련과 운영


1. 듣기 말하기 1 훈련
2. 독백 훈련 1 - 독백 list up
3. 오디션 1

4. 자유 연기영상 제작 1

5. 듣기 말하기 2 훈련
6. 독백 훈련 2 - 독백 list up
7. 오디션 2

8. 자유 연기영상 제작 2

 

 

part 3 : 실전 연기3 - Special


1. Profile 제작

2. Mechanism의 이해(영화, 드라마 제작·인물 구조)

3. 시나리오의 이해

4. Casting Director 와의 연결

 

-------------------------------------------------------------------------------------------------------------------------------------------------------

 

 

C. 레슨실 환경

*   개인 레슨으로 진행되며,  선생님과  수업자간의 거리를 두어 안전하게 수업합니다.

    밤비 스튜디오 : 서울시 송파구 송파동 108-1  지하  

- 와이파이,  냉·온풍기, 티 테이블, 의자, 피아노, 각종 소품

 

연습실 전경.jpg

 

-------------------------------------------------------------------------------------------------------------------------------------------------------

 

 

 

D. 부탁드립니다.


수업 결정을 하셨을 때는 많은 각오가 필요할꺼라 예상됩니다. 저 또한 철저한 각오로 최선을 다해 강의합니다.

 

노력하지 않거나 열정이 없다고 판단 될시, 저는 ‘수업 종료’합니다. 가르치는 사람도 지치기 때문이죠...

(저도 연기를 사랑하는 사람이라 상처 받아요... ㅜㅜ)
그만큼 ‘배우’라는 직업은 마음속 뜨거움이 없다면 ‘할 필요’가 없기 때문입니다.

 

 

 

 

 


○ 연기 선생님 경력사항
드라마 - Disney+커넥트, Netflix 모범가족, sbs 스토브리그, jtbc 리갈하이, ocn구해줘,

                     tvn 응답하라1994 외 다수
영   화 - 하얼빈, 데드맨, 노량, 밀수, 강철비2, 블랙머니, 남산의 부장들, 1987, 악의 연대기 외 다수
연   극 - 40 여편  외 다수

 

 

 

 

 

 

교육자는 현역배우로서 현재까지도 영화·드라마·연극을 수 기간 해왔으며, 많은 연기 수업을 진행했기에, 

그 경험을 바탕으로 ‘수강자 맞춤 실전연기’를 진행합니다. 교육자의 자세한 경력 사항은 미팅 시 보여드리겠습니다.


‘선 미팅, 후 수업’ 방식이기에, 미팅 이후 집에 돌아가셔서 충분히 고민하시고 전화 주시면 됩니다. 

선택은 오로지 수강자의 몫이므로 부담 없이 미팅 예약 바랍니다.

 

 

 

 

 

 

 

시간은 지나가고 있습니다. 선택해야 합니다.


좋은 선생님 & 좋은 멘토와의 만남은 결코 쉽지 않습니다.


망설이지 마시고 편하게 연락주시면 친절히 상담해 드리겠습니다.

 

단점을 보안하고 장점을 끊임없이 확장시켜나가는 수업이 될 것입니다.

 

 

 

 

 

 

 

" 그 수업 과정은 반드시 흥미로울 것입니다. “

 

 

 

 

 

 

 

단순히 연예인을 꿈꾸시는 분들은 사절합니다.

 

 

 

 

 

●ironman acting 스튜디오

H.p           010 9479 7060

E-mail    dlxogud38@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