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기서적추천/연기관련서적] 데클란 도넬란의 <배우와 목표점>_악어연기학원

악어연기학원 2023.12.20 14:16: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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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입시생 여러분!!

1% 배우를 양성하는

리얼 소수정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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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파르타 입시전문

악어연기학원입니다~

오늘은 배우에게 중요한

'목표'에 대해서

이야기할 건데요~!

데클란 도넬란의 연기 서적

<배우와 목표점>을 함께 보며

알아보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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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물에게는 ‘목표’가 있다.

인물이 영향을 미치려고 하는

‘대상’에 대한 목표이다.

그러나 많은 배우가 당연히 여기지만

때로는 간과하기 쉬운

극 중 인물의 ‘목표점’에 관한 서적이다.

 

데클란 도넬란의 ‘배우와 목표점’에 나오는

‘목표’에 대한 글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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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항상 목표점이 존재한다.

 

먼저 대상이 무엇인지를 깨닫기 전까지

우리는 우리가 무엇을 하고 있는지

결코 알 수 없다.

배우에게 있어서 모든 ‘행위(doing)’는

무언가에게 행해지는 일이어야 한다.

목표점 없이

배우는 아무것도 할 수 없다.

목표점은 실제일 수도 있고

가상일 수도 있고,

구체적일 수도 추상적일 수도 있지만,

항상, 그리고 전혀 예외가 없으며,

깨트릴 수 없는 첫 번째 규칙은

반드시 목표점이 있어야 한다는 사실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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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로미오에게 경고를 한다.’

‘유모를 놀린다.’

‘창문을 연다.’

‘달을 쳐다본다’

‘가족을 회상한다.’

 

목표점은 ‘당신 자신’일 수 있다.

 

‘나는 스스로에게 다시금 다짐을 한다.’

 

배우는 목표점 없이는

아무것도 할 수가 없다.

예를 들면, 배우는

‘나는 죽는다(I die)’를 연기할 수가 없다.

목표점이 없기 때문이다.

그렇지만 배우는

다음과 같은 연기를 할 수 있다.

 

‘죽음을 환영한다.’

‘죽음과 맞서 싸운다.’

‘죽음을 조롱한다.’

‘삶을 위해 발버둥 친다.’

 

목표점과 중요한 ‘상태’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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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상태

 

우리가 절대 연기를

할 수 없는 것들이 있다.

배우는 대상 없이는 연기를 할 수 없다.

매우 중요한 사례 중 하나는 ‘상태’인데,

배우는 그저 단지 ‘~한 상태’일 수 없다.

배우가 연기할 수 있는 것은

모두 동사이다.

그런데 더욱 중요하게도

그러한 동사들은

각기 하나의 목표점에 의존해야 한다.

이 목표점은

일종의 직접적이거나 간접적인 대상이요,

눈에 보이거나

또는 감지되는 구체적인 것이요,

어느 정도는 필수적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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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제로 목표점이 무엇인지는

순간순간마다 변하게 될 것이다.

거기엔 선택의 여지가 충분하다.

하지만 목표점 없이

배우는 그 무엇도 할 수가 없다.

왜냐하면 목표점은

배우라는 삶의 원천이기 때문이다.

의식을 할 때 우리는

항상 그 무엇, 목표점과 함께 있다.

의식적인 정신이

더 이상 그 무엇과 함께 있지 않으면

의식적인 상태는 정지한다.

그리고 배우는

무의식 상태를 연기할 수 없다. 39p

 

배우에게 ‘목표점’이란

절대 간과할 수도

잃어버려서도 안 되는 요소입니다!

입시를 하는 배우 초년생들도

‘모노로그’나 ‘당일대사’를 수행할 때

연기하는 인물의 ‘목표점’을 탐구하여

연기하기를 훈련해 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