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입시생 여러분!!
1% 배우를 양성하는
리얼 소수정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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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파르타 입시전문
악어연기학원입니다~
오늘은 배우에게 중요한
'목표'에 대해서
이야기할 건데요~!
데클란 도넬란의 연기 서적
<배우와 목표점>을 함께 보며
알아보겠습니다!
인물에게는 ‘목표’가 있다.
인물이 영향을 미치려고 하는
‘대상’에 대한 목표이다.
그러나 많은 배우가 당연히 여기지만
때로는 간과하기 쉬운
극 중 인물의 ‘목표점’에 관한 서적이다.
데클란 도넬란의 ‘배우와 목표점’에 나오는
‘목표’에 대한 글입니다!
1. 항상 목표점이 존재한다.
먼저 대상이 무엇인지를 깨닫기 전까지
우리는 우리가 무엇을 하고 있는지
결코 알 수 없다.
배우에게 있어서 모든 ‘행위(doing)’는
무언가에게 행해지는 일이어야 한다.
목표점 없이
배우는 아무것도 할 수 없다.
목표점은 실제일 수도 있고
가상일 수도 있고,
구체적일 수도 추상적일 수도 있지만,
항상, 그리고 전혀 예외가 없으며,
깨트릴 수 없는 첫 번째 규칙은
반드시 목표점이 있어야 한다는 사실이다.
‘로미오에게 경고를 한다.’
‘유모를 놀린다.’
‘창문을 연다.’
‘달을 쳐다본다’
‘가족을 회상한다.’
목표점은 ‘당신 자신’일 수 있다.
‘나는 스스로에게 다시금 다짐을 한다.’
배우는 목표점 없이는
아무것도 할 수가 없다.
예를 들면, 배우는
‘나는 죽는다(I die)’를 연기할 수가 없다.
목표점이 없기 때문이다.
그렇지만 배우는
다음과 같은 연기를 할 수 있다.
‘죽음을 환영한다.’
‘죽음과 맞서 싸운다.’
‘죽음을 조롱한다.’
‘삶을 위해 발버둥 친다.’
목표점과 중요한 ‘상태’이다.
2. 상태
우리가 절대 연기를
할 수 없는 것들이 있다.
배우는 대상 없이는 연기를 할 수 없다.
매우 중요한 사례 중 하나는 ‘상태’인데,
배우는 그저 단지 ‘~한 상태’일 수 없다.
배우가 연기할 수 있는 것은
모두 동사이다.
그런데 더욱 중요하게도
그러한 동사들은
각기 하나의 목표점에 의존해야 한다.
이 목표점은
일종의 직접적이거나 간접적인 대상이요,
눈에 보이거나
또는 감지되는 구체적인 것이요,
어느 정도는 필수적이다.
실제로 목표점이 무엇인지는
순간순간마다 변하게 될 것이다.
거기엔 선택의 여지가 충분하다.
하지만 목표점 없이
배우는 그 무엇도 할 수가 없다.
왜냐하면 목표점은
배우라는 삶의 원천이기 때문이다.
의식을 할 때 우리는
항상 그 무엇, 목표점과 함께 있다.
의식적인 정신이
더 이상 그 무엇과 함께 있지 않으면
의식적인 상태는 정지한다.
그리고 배우는
무의식 상태를 연기할 수 없다. 39p
배우에게 ‘목표점’이란
절대 간과할 수도
잃어버려서도 안 되는 요소입니다!
입시를 하는 배우 초년생들도
‘모노로그’나 ‘당일대사’를 수행할 때
연기하는 인물의 ‘목표점’을 탐구하여
연기하기를 훈련해 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