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독과 함께하는 ‘이야기 예술 바로 알기’ 영화 연기 워크숍
| 개요 |
㈜이방인필름에서 ‘영화 연기 워크숍 특강’ 배우를 모집합니다.
이건희 감독과 함께 총 12회차(주 1회, 3개월) 동안, 10명 내외의 배우들과 밀도 높은 연기적 훈련과 스터디를 진행합니다. 배우님들의 많은 관심과 신청 부탁드립니다.
장소: ㈜스트레인저스필름, 서울시 강남구 도산대로 15길 7, 3층
인원 : 배우 10명 내외 (선착순 모집)
일시 : 11월 14일부터 (매주 화요일, 저녁 5시부터 10시까지)
비용 : 1개월 30 만원 (총 20 시간, 시간당 1.5만원)
| 12 주간의 이야기 예술 스터디, 연기적 훈련 5 단계 |
1 단계 - ‘이야기 예술’에 대한 근본적이고 명확한 이해
2 단계 - 명확한 이해를 바탕으로 한 명료한 ‘장면 분석법’ 구축
3 단계 - 구축된 명료한 ‘장면 분석법’을 적용하여 ‘정확한 연기’구현
4 단계 - 위 메커니즘을 반복적인 훈련을 통해 체화
5 단계 –‘정확한 연기법’을 바탕으로 ‘위대한 연기’에 도전 (평생의 멋진 과제)
공부를 하다 보면 사실 별거 아닌 ‘1단계’부터 굉장히 충격적입니다.
왜냐? 분명히 알고 있다고 생각했지만 실상은 전혀 모르는 것들이 태반이거든요.
예를 들어, ‘비트’의 뜻이 뭔가요? 액팅의 최소 단위...? 액팅의 주고 받음...?
‘장면’이란 정확히 뭔가요? 씬...? 한 공간...? 한 시간...?
‘이야기’의 정확한 정의는 무엇 인가요?기승전결...? 우리가 사는 삶...?
이런 이야기를 하면 ‘에이, 그런 거 정확하게 알아서 뭐해? 범생이야? 교수 할 거야?
따분해.’라고 할 수도 있습니다. 그런데 좀 더 정확하게 공부를 하다보면
‘잘 모르는 것이 사실은 아예 모르는 것과 다를 바 없다.’는 충격적인 진실을 깨닫게 됩니다.
일례로, ‘장면’이 뭔지 모르는데 ‘장면 분석’은 어떻게 할까요?
‘장면 분석’을 할 줄 모르는데 그 큰 전체 이야기는 어떻게 분석 할까요?
전체 이야기를 분석할 줄 모르는데 캐릭터는 어떻게 구축할까요?
캐릭터 구축을 할 줄 모르는데…
그렇다면, 여태껏 우리는 연기를 뭘 어떻게 해 온 걸까요??
‘연기를 잘하려 하지 말고 정확하게 하려 노력하라.’ - 배우 김윤석
‘정확한 연기’의 시작은 <‘이야기 예술’에 대한 근본적이고 명확한 이해>라고 믿습니다. 그
리고 생각보다 기본적인 개념과 근본적인 정의들은 너무나도 쉽고 간단합니다. 그래서 재미
있고, 그래서 개인적으론 그 간단명료함에 감동을 느끼기까지 합니다. 그 감동을 배우님들
과 함께 누리며 재미있게, 치열하게 공부해보고 싶습니다.
이건희 감독 이력
• 2023 장편영화 집필 중
• 2021 단편영화 <삼인방> 각본/연출
(2023 제1회 상파울루한국영화제 단편경쟁 부문 공식초청)
(2023 제15회 서울영등포국제초단편영화제 우수단편상 수상)
(2023 서울독립영화제 순회상영회 인디피크닉 선정작)
(2023 제21회 피렌체한국영화제 단편경쟁 부문 공식초청)
(2023 제20회 런던단편영화제 국제단편 부문 공식초청)
(2022 제26회 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 '엑스라지' 섹션 한국단편 부문 공식초청)
(2022 제48회 서울독립영화제 '페스티벌 초이스' 단편부문 공식초청, '프로그램위원회 추천작 7선' 선정)
(2022 제2회 금천패션영화제 단편 경쟁부문 '의상상' 수상)
(2022 제6회 안산단원국제문화예술영상제 단편경쟁 부문 '장려상' 수상)
• 2020 단편영화 <잡담> 각본/연출
(2022 제 9회 아일랜드실크로드국제영화제 단편경쟁 부문 공식초청)
(2022 제25회 브뤼셀국제단편영화제 공식초청)
(2022 제1회 스페인팜타스틱영화제 공식초청)
(2021 제13회 서울국제초단편영화제 단편경쟁 부문 ‘관객상’ 수상)
• 2019 단편영화 <도어락> 각본/연출
(2019 제10회 광주여성영화제 단편경쟁 부문 공식초청)
• 2018 단편영화 <재회> 각본/연출
(2019 제18회 미장센단편영화제 ‘사랑에 관한 짧은 필름’ 경쟁부문 공식초청)
신청문의 : 카카오톡 채널 @ANW
https://pf.kakao.com/_CPJJxj