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본 프로젝트는 작은 재능 기부를 통해 배우님의 다른 이미지를 사진으로 꺼내어 드리는 사진 작업의 공고입니다. (광고X)
저는 홍익대학교 영상영화과에서 영상 기획 연출을 전공, 졸업한 말그대로 영상 전공자로서 사진에 대해서 전공한 전문가는 아니지만오랫 동안 사진 작업을 틈틈히 이어 왔고, 사진관에서 일도 잠깐 했던 정도의 경력을 지녔습니다.
학교 졸업 후 라인프로듀서로 일을 하다 잠시 가지게 된 휴식기에 작은 도움이나마 드릴 수 있는 프로젝트를 진행해 보고자 글을 올리게 되었습니다.
Ego & Persona. 자아와 가면. 본인 스스로의 이미지와 자연스러운 모습 이외에, 배우로서 표현할 수 있는 전혀 다른 모습의 또 다른 나.
저는 배우님의 그 페르소나를 사진으로 옮겨 드리고자 합니다.
재학 당시 학교 프로젝트나, 졸업 작품을 준비하며 필름메이커스를 통해 많은 배우님들의 프로필을 받고, 사진을 통해 그 이미지를 짐작하여 오디션을 진행하곤 했습니다. 그 많은 프로필을 보면서 모두가 비슷한, 천편일률적인 '스탠다드'한 느낌의 사진들이 주를 이뤘고, 배역에 맞춰 오디션을 진행함에 있어 ' 이 배우가 표현할 수 있는 스펙트럼에 대해 알 수 있었으면 좋겠다'라는 생각을 하곤 했습니다.
이에 학교 졸업 직전에 이 곳 필름 메이커스& 액터스 커뮤니티를 통해 Ego&Persona 프로젝트를 한 차례 진행 하였고, 배우 세분의 프로필 사진을 촬영해 드렸습니다. 저 개인적으로도 뜻 깊은 작업이었고, 이 후 꾸준히 한달에 한 분씩이라도 이어나가고자 했으나, 바쁘게 달려온 탓에 1년 여 가까이 잊고 지내다가 이번에 잠시 휴식기를 가지며 여유가 생긴 김에 다시 한 번 프로젝트를 진행해보면 어떨까 하는 마음에 글을 올리게 되었습니다.
다시 한 번 말씀드리지만 본 공고는 상업적 광고나, 스튜디오 홍보 목적이 아니라, 부족하지만 작은 재능 기부의 일환으로
배우님의 스펙트럼이 담긴 프로필 사진을 촬영해드리는 프로젝트입니다.
기존의 이미지에서 탈피한 프로필 사진으로 보다 넓은 배역을 소화 할 수 있음을 어필하고자 하는 배우님들이 신청 해 주시면
저와 함께 만들어 나갈 수 있으리라 생각합니다.
작업물은, 사진 + 짧은 연기가 담긴 영상 프로필 두 가지 포맷으로 진행할 계획이구요.
촬영에 들어가는 비용에 있어서는 기본적으로 스튜디오 대여 비용 정도 생각하시면 될 겁니다.
촬영, 보정, 편집 등의 제가 해드릴 수 있는 부분에 대해서는 비용이 없이 스튜디오 섭외에 들어가는 비용정도만 부담하시면 되구요.
작게는 3만원 정도에서 7~8만원 정도까지 들어 갈 수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촬영 여건이나 컨셉 등에 대해서는 프로젝트에 참여하시는 배우분과 맞춰나가며 진행해 나갈 계획입니다.
관심 있으신 분들은 본인의 기존 프로필과 함께 촬영해보고자 하는 자신의 Persona에 대한 컨셉이나 레퍼런스등을 첨부하여 메일 주시면 검토 후 연락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생각보다 길어졌는데 이 긴 글,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드리며 연이 닿는다면 함께 재밌는 작업 할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광고도 필요할때는 유용한 정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