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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로 '선택' 입니다.
선택 :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몇 가지 수단을 의식하고,
그 가운데에서 어느 것을 골라내는 작용.
정말 이 '선택' 하나만 바뀐다면
여러분들이 추구하는 자연스러운 연기를 할 수 있습니다.
자, 그럼 제가 지금부터 하는 이야기를
한 번만 시간을 내어 잘 읽어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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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가 연기하는 인물들은
항상 해결하지 못하는 문제를 마주하고 있습니다.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긴 독백이 극 안에 형성되는 것이죠.
내적인 문제 또는 외적인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극 안에서 죽을 힘을 다해 살아가는 인물들은
한마디를 내뱉을 때 수 많은 고민을 한 뒤
무의식적으로 '선택'한 감정과 행동을 말로서 상대방에게 전달합니다.
하지만, 이러한 독백을 연기하는 우리는 어떠한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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너무나 쉽게 감정적으로 반응하는 연기를 하게 됩니다.
라라트 액터에서 함께 연기를 하고 있는 배우분들은 말합니다.
'오디션 연기는 시간 제한이 있어서요.'
'너무 느리면 연기가 재미없지 않을까요?'
이러한 생각들이 나를 지배하다보니 마음의 여유가 없어서
감정과 행동을 서두르게 되는
쉬운 연기를 선택하게 되는 것입니다.
여러분, 서두르게 되면 '선택'의 과정에서
미스가 생길 수 밖에 없는 것 알고 계신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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잠시 우리 고등학교 시험 시간으로 돌아가볼까요?
모의고사를 보던 중 "시험 종료 10분 전입니다." 라는 이야기가 들리면
우리의 평정심은 온데간데 없이 사라지고
빨리 나머지 문제들을 풀어야 한다는 생각들이 나를 지배하게 됩니다.
그래서 못 푼 문제를 해결하기는 커녕
그냥 찍어버리는 경험 한번은 해보셨을 겁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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결국 어떠한 답이 가장 최고의 '선텍'인지 생각하지도 못한 채
그냥 아무거나 '선택'해 버리는 것이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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즉, 자연스러운 연기를 행하기 위해
서둘러 감정과 행동을 '선택'하는 행위는
연기를 그냥 찍는 것과 마찬가지 입니다.
자연스러운 연기를 추구하는 것은 좋습니다.
하지만 그 전에,
캐릭터가 받는 자극을 어떠한 '선택'을 통해 해결할 것인지
충분히 고민하고 행하는 연습 과정이 필요한 것이죠.
그럼 이제 사람들이 말하는
좋은 연기를 다시 정의해볼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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좋은 연기란,
배우가 캐릭터로서 할 수 있는
최선의 감정과 행동들을 '선택'하여
관객들에게 보이는 최선의 결과물이라고 정의해보겠습니다.
자, 그럼 이제 여러분에게 여쭤보겠습니다.
여러분이 지금 행하고 있는 연기는 어떠하신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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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나의 자가 테스트를 해보겠습니다.
1️⃣ 대사에서 보여지는 가장 쉬운 감정으로 연기를 한다.
2️⃣ 내가 선택하기 쉬운 상태로 자연스러운 연기를 하려 한다.
3️⃣ 첫 대사를 내뱉을 때 편하게 하려고 한다.
4️⃣ 자연스럽게 보이기 위한 연습먼 한다.
5️⃣ 캐릭터가 어떤 상태인지 몰라 내가 편한 감정으로만 연기한다.
이 중 2가지 이상 포함이 된다면 이제는 연습 방법을 바꾸어야만 합니다.
연기를 할 때 자극을 받고
다음 감정과 행동을 선택하는 작용이 이루어질 때
충분한 생각을 한 뒤 '선택'하여 연기하는 연습을 해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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언제나 100프로 좋은 '선택'으로 연기하기란 쉽지 않겠죠.
한 인간으로서 생각할 수 있는 것은 한계가 있으니까요.
그래서 우리가 매체를 통해 바라보고 있는
배우님들이 좋은 연기를 하였음에도 불구하고
작품이 끝나고 아쉬움이 남는 이유가 바로 이런 것이지 않을까요?
"조금 더 좋은 '선택'으로 연기할 수 있었을 텐데.."
연기할 때 여러분의 차선이 아닌
최선의 '선택'들이 쌓이기 시작한다면
여러분들만의 새로운 미래가 기다리고 있을 것입니다.
커다란 미래는 지금의 작은 순간에서. 여러분의 꿈을 응원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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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lcome to Lalart Actor
커다란 미래는 지금의 작은 순간에서
라라트 액터는 배우의 꿈을 꾸고 있는 모든 분들이
더 나은 환경에서 건강한 연기 활동을 향유할 수 있도록
전문 프로덕션을 기반으로 갖추었으며 최고의 액팅 코치가 함께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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