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은 말씀 깊이 새겨두고 갑니다.
☆ 배우로 활동하고 계시거나 배우가 되려는 분들만 보세요 --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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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writer | |
2008년 12월 12일 01시 54분 42초 4464 6 |
6 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어떤길로가더라도 그길은 그사람의 길입니다.
좋은글이네요...
잘읽고갑니다.
좋은글이네요...
잘읽고갑니다.
철학이 있는 분이시군요.
모쪼록 뜻하시는 바를 성취하시기를 바랍니다.
모쪼록 뜻하시는 바를 성취하시기를 바랍니다.
맞는 말씀이긴 하지만요. 배우의 생산성은 tv에서도 해내는 것이 배우의 몫인듯 싶습니다. 영화에서도 생산적이지 못하며 연극에서 생산적이지 못한 배우가 수두룩합니다. 그리고 tv에서 배우가 생산적이지 못하는 이유는 배우에게도 문제가 있을 수 있겠지만 tv의 제작환경 또한 배우를 하루하루 매구끼식의 연기를 하게 하는 듯 싶어요.
그렇지만 님의 말씀은 이미 연영과 학생이라면 학교에서도 어느정도 듣는 이야기들이지요 즉 님 말씀엔 동의한답니다~ㅋ
그렇지만 님의 말씀은 이미 연영과 학생이라면 학교에서도 어느정도 듣는 이야기들이지요 즉 님 말씀엔 동의한답니다~ㅋ
글 중 박근형 선생님에 대한 부분은.. 글쎄요 저로서는 동의하기 어렵네요.
거의 재벌 회장님이나 부유한 역을 자주 하시긴 하지만 가끔 전혀 다른 캐릭터를 맡으실때도 있지요.
그런데 그런 경우도 정말 잘 맞는 자신의 옷을 입은 듯 바로 그 사람이 되어버리는 능력이 굉장하신 분이던데...
같이 촬영하면서 느낀 그분의 내공은... 아... 정말 배우구나... 이래서 오랫동안 정상의 자리를 지킬 수 있는 거구나... 정말 느낀점 깨달은 바가 많았답니다.
그리고 영화와 TV드라마...
저는 의견이 좀 다른데요...
저도 영화만 하다가 영화 제작 현실 악화로 드라마를 하고 있는 입장이지만,
저는 영화보다 드라마가 훨씬 어렵던데...^^
영화는 준비해갈 시간적 여유가 충분하고, 현장에서도 원테이크 오케이인 경우 보다는 여러 시도를 한 후 그 중 좋은 걸 골라 쓰는 경우도 잦고...
감독님과 상의하고 모니터 하면서 만들어 가는 부분도 많고...
그래서 신인이 도전하기에는 드라마에 비해 좀 여유가 있는 편이죠.
그러나 드라마는 제작 현실이 촉박하게 짧은 시간에 많은 분량을 찍어야 하기에, 거의 원테이크 오케이죠.NG만 아니면 어지간히 못하지 않고서야 테이크2는 없지 않습니까?
그런만큼 대충 대충 찍고 넘어간다기 보다는...
그것을 감당해 낼 숙련도나 내공이 없으면, 기획사에서 엄청난 기획력으로 전략적으로 미는 신인이 아닌 다음에는 한번 가서 제대로 못하면 두번 다시는 기회도 주어지지 않는 냉정한 프로의 세계지요.
한번 가서 대사 NG 두세번 냈다가는 드라마 캐스팅 디렉터들 사이에 소문 쫘~악 돌아서 몇개월간 일 안들어오기 쉽습니다.
주변에서 그런 경우 많이 봤구요.
뭐 어찌 보면 님의 말씀처럼 소모시키는 포지션이라면 그 말도 맞긴 한데...
가진게 없다면 소모시킬 것도 없다는 말이니까...
많이 많이 쌓아놓고 채워 넣은 후에 TV 드라마를 해야 당황하지 않고 잘 해 낼 수 있을 겁니다.
내 안에 채워둔게 없다면 무엇을 소모할 수 있겠습니까?
연료가 있어야 그 연료를 태워서 불을 땔 수 있듯이...
연료가 가~득 차 있는 사람은 오래 오래 불을 땔 수 있을 것이고, 연료가 조금 밖에 없는 사람은 금방 연료가 소진되겠지요.
전 사실, 영화 촬영하러 가면 심리적으로 느긋한데... 드라마 촬영 가면 굉장히 긴장되고 스트레스 받거든요.
무조건 한방에 최고를 뽑아 내야만 한다는 부담감에...
"십중 팔 구"가 아니고... "백발백중"이어야 하니까요.
하여튼 님의 글을 읽으면서 맞는 말이긴 하지만, 100% 공감할 수 는 없어서 몇자 적어봤습니다.^^
거의 재벌 회장님이나 부유한 역을 자주 하시긴 하지만 가끔 전혀 다른 캐릭터를 맡으실때도 있지요.
그런데 그런 경우도 정말 잘 맞는 자신의 옷을 입은 듯 바로 그 사람이 되어버리는 능력이 굉장하신 분이던데...
같이 촬영하면서 느낀 그분의 내공은... 아... 정말 배우구나... 이래서 오랫동안 정상의 자리를 지킬 수 있는 거구나... 정말 느낀점 깨달은 바가 많았답니다.
그리고 영화와 TV드라마...
저는 의견이 좀 다른데요...
저도 영화만 하다가 영화 제작 현실 악화로 드라마를 하고 있는 입장이지만,
저는 영화보다 드라마가 훨씬 어렵던데...^^
영화는 준비해갈 시간적 여유가 충분하고, 현장에서도 원테이크 오케이인 경우 보다는 여러 시도를 한 후 그 중 좋은 걸 골라 쓰는 경우도 잦고...
감독님과 상의하고 모니터 하면서 만들어 가는 부분도 많고...
그래서 신인이 도전하기에는 드라마에 비해 좀 여유가 있는 편이죠.
그러나 드라마는 제작 현실이 촉박하게 짧은 시간에 많은 분량을 찍어야 하기에, 거의 원테이크 오케이죠.NG만 아니면 어지간히 못하지 않고서야 테이크2는 없지 않습니까?
그런만큼 대충 대충 찍고 넘어간다기 보다는...
그것을 감당해 낼 숙련도나 내공이 없으면, 기획사에서 엄청난 기획력으로 전략적으로 미는 신인이 아닌 다음에는 한번 가서 제대로 못하면 두번 다시는 기회도 주어지지 않는 냉정한 프로의 세계지요.
한번 가서 대사 NG 두세번 냈다가는 드라마 캐스팅 디렉터들 사이에 소문 쫘~악 돌아서 몇개월간 일 안들어오기 쉽습니다.
주변에서 그런 경우 많이 봤구요.
뭐 어찌 보면 님의 말씀처럼 소모시키는 포지션이라면 그 말도 맞긴 한데...
가진게 없다면 소모시킬 것도 없다는 말이니까...
많이 많이 쌓아놓고 채워 넣은 후에 TV 드라마를 해야 당황하지 않고 잘 해 낼 수 있을 겁니다.
내 안에 채워둔게 없다면 무엇을 소모할 수 있겠습니까?
연료가 있어야 그 연료를 태워서 불을 땔 수 있듯이...
연료가 가~득 차 있는 사람은 오래 오래 불을 땔 수 있을 것이고, 연료가 조금 밖에 없는 사람은 금방 연료가 소진되겠지요.
전 사실, 영화 촬영하러 가면 심리적으로 느긋한데... 드라마 촬영 가면 굉장히 긴장되고 스트레스 받거든요.
무조건 한방에 최고를 뽑아 내야만 한다는 부담감에...
"십중 팔 구"가 아니고... "백발백중"이어야 하니까요.
하여튼 님의 글을 읽으면서 맞는 말이긴 하지만, 100% 공감할 수 는 없어서 몇자 적어봤습니다.^^
여기에 있는글 다 잘 보았구요,영화에서는 모험을 하시라 하고싶고 T,V 에서는 모험을 하지 삼가하시라 하고 싶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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