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대학교 3학년 워크샵 작품에서 배우님을 구합니다

케로에몽 2019.09.18 19:33:26 제작: 이지원 작품 제목: 미정 감독: 진지환 극중배역: 20대 초반 남녀 한 명씩 촬영기간: 10월 둘째주 금, 토, 일(예상) 출연료: 협의 후 지급 모집인원: 2명 모집성별: 남자, 여자 담당자: 제작 이지원 전화번호: 이메일: ljw201583020@yi.ac.kr 모집 마감일: 2019-09-22

제목 : 미정

 

장르 : 로맨스


러닝타임 : 15분(예상)


로그라인 : 고향으로 돌아온 현재는 오랜만에 옛 친구 수린을 만난다.

 

기획의도 : 관계에 대한 이야기를 하고 싶었다. 나는 어느 순간부터 갈등을 회피하기 시작했 다. 갈등을 회피하니 화를 내지 않아도 돼서 편했지만, 해소되지 않고 남아있다 보니 마음 한 구석이 계속 불편했다. 이번 영화를 통해 눈앞의 갈등을 피하지 않고 똑바로 마주할 수 있었 으면 좋겠다.

 

연출의도 : 현재와 수린의 대화가 서사를 이끌어가면서 그들의 감정을 잘 표현해보고 싶었다.

 

인물정보
현재(남, 20) : 말이 적은 편. / 갈등을 회피하는 인물. / 한국외대 미디어커뮤니케이션학과에 들어갔다. / 어렸을 때부터 책 읽는 걸 좋아했다. / 수린에게 자신의 과거 일을 드러내고 싶 어 하지 않는다. / 현재와 수린은 서로 어느 정도 좋아한다는 사실을 알고 있다. / 어렸을 때 친구와의 싸움에서 지고 학교생활이 힘들어지자 이사를 가게 되었다. / 대학교에서 어떤 사건 을 계기로 친한 친구를 잃고 마음을 환기시키기 위해 잠시 고향에 내려왔다. / 고향에 내려온 뒤, 할아버지 집에서 신세를 진다.

수린(여, 20) : 말이 많은 편. / 아이들 가르치는 걸 좋아해 경인대학교 초등교육과에 들어갔 다. / 고향에서 계속 지내다 대학에 입학한 뒤, 독립해서 자취방에 혼자 산다. 방학 때가 다 되어가 고향에 내려와 집안 밭일을 도와준다. / 현재의 서툴지만 꾸밈없는 모습을 좋아했다. / 현재가 학교폭력 피해자일로 이사 갔다는 이야기를 나중에 친구를 통해서 듣게 된다. 학교 에서는 학교폭력 문제를 최대한 덮으려고 하였다.

 

시놉시스

현재(남, 20)는 오랜만에 고향으로 돌아온다. 고향에서 휴식을 취하는 현재는 우연히 옛 친구 수린(여, 20)을 만난다. 현재와 수린은 다시 만나게 되서 반갑지만 어색한 기운이 맴돈다. 다 음 날, 둘은 저수지에서 만나고 수린은 현재에게 자신의 마음을 표현한다. 하지만 현재가 망 설이자 수린은 현재를 이상하게 여긴다. 과거회상[현재(12)는 친구와의 싸움에서 진 후, 학교 생활이 힘들어지자 이사를 가게 된다. 현재는 수린(12)에게 이사 가는 이유를 사실대로 말하 지 않는다.] 며칠 뒤, 수린이 도시로 떠나기 전 마지막 날, 둘은 다시 만나고 현재를 답답해하 던 수린은 현재의 학교폭력 이야기를 하며 현재의 속마음을 알고 싶어 한다. 하지만 현재는

그럴수록 자신을 숨기게 된다. 수린은 마지막으로 현재에게 위로와 쓴말을 남기고 자리를 뜬 다. 수린의 말로 자신을 돌아본 현재는 수린에게 진심을 전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