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의대학교 영화 학회 F.I.N.E 에서 단편 영화 배우를 모집합니다

소원을말해봐 2024.01.12 14:57:10 제작: 동의대학교 미디어커뮤니케이션학과 영화 학회 F.I.N.E 작품 제목: (가제) <급구> 결혼할 사람 구함!! 감독: 이우민 극중배역: 20대 초반 대학생 (여자, 남자) 촬영기간: 1월 31일- 2월 2일 사이 3회차 출연료: 회차당 10만원~ 20만원 협의 모집인원: 2명 모집성별: 남자, 여자 담당자: 임현진 전화번호: 이메일: 모집 마감일: 2024-01-15

가제: <급구> 결혼할 사람 구함


모집 배역

하나연 (주인공/ 여자, 21세, 대학교 2학년)

배경: 평범한 20대 초반 대학생. 원래의 꿈인 영화과 진학에 실패함. 성적과 부모님 설득을 실패한 뒤로 꿈은 잠시 접어두고, 흥미와 맞지 않는 학과를 다니고 있음. 

성격: 가끔씩 독특한 발상으로 주변 친구들을 당황하게 하지만 교우 관계에 있어 큰 문제 없이 잘 지냄. 평소에는 밝은 편이지만 한번 경험한 실패로 학습된 무기력과 회피형이 내제되어 있음.


진지한 (남자, 23세, 대학교 2학년)

배경: 하나연의 친구, 군 제대 후 복학하면서 같은 학년들과 막 친해짐. 나중에 후회하지 않기 위해 숨겨뒀던 본인의 꿈을 다시 꺼내면서 오디션을 보러 다니고, 꿈을 향해 도전해 보기로 함. 

성격: 실패에 있어서 무조건적인 좌절보다 어떤 상황에서든 긍정적으로 생각하려고 하고, 나중에 후회하지 않기 위해 지금에 최선을 다하려고 함. 



기획의도

꿈을 이루기 위해 계약 결혼 상대를 찾아간다는 황당한 방식을 통해 꿈을 위해 노력하는 청춘의 이야기를 담아낸다



로그라인

영화를 찍고싶은 주인공은 다소 황당한 방안이지만 꿈을 위해 본인만의 방법을 찾아나간다.



줄거리

영화 감독이 꿈인 여자. 하지만 본인의 의견 피력 실패와 성적의 문제로 좌절된 영화학과 입시를 포기한 후 성적에 맞춰서 대학에 간다. 본인의 의사는 전혀 반영되지 않고, 부모님의 권유와 취업이 잘 되기 때문에 온 대학은 무료하고 따분하기만 하다.


다가온 등록금 납부 기간, 다음 학기 등록을 위해 부모님에게 등록금을 받은 여자. 생각보다 많은 액수에 놀란 여자는 이 돈이면 자신의 영화를 찍을 수 있겠다는 생각을 한다. 부모님 몰래 등록금을 영화 제작비로 사용하고 싶은 여자는 대학 동기끼리 결혼하면 소득분위가 낮아져 전액 장학금을 받을 수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된다. 에브리 타임에 ”<급구> 결혼할 사람 구함!!!“ 이라며 자신과 계약 결혼을 할 사람을 찾는 여자. 이곳 저곳 물어보지만 여자의 이야기를 듣는 사람마다 여자가 미쳤다고 한다.


계약 결혼을 할 사람을 찾지 못해 반 포기 중인 여자. 남자와 일상적인 대화를 하던 중, 남자는 갑자기 오디션을 본다고 한다. 여자는 놀라면서 지금 하는 전공과 맞지 않는 일을 시도하는 남자에 대해 놀라고, 남자는 학업을 놓지 않는 것을 조건으로 본인의 꿈을 위해 노력할 것을 부모님과 이야기했다고 한다. 나중에 후회하지 않기 위해 지금에 최선을 다하고, 꿈을 위해 노력하는 남자의 모습을 보고 깨달음을 얻게 된 여자는 그 이야기를 듣고 왜 자기가 이루고자 하는 걸 스스로 노력한 적이 있나? 라고 생각해보게 되고, 그 날의 대화를 발판삼아 시간이 흘러 영화 촬영장에 있는 여자의 모습으로 끝이 난다.



촬영기간, 장소

2024년 1월 31일, 2월 1일, 2월 2일 3회차 예정, 부산


출연료

회차당 10~20 협의


지원양식

지원 마감일 1월 17일 23:59

메일 제목: (<급구> 결혼할사람구함!!_지원 배역_지원자 성함)

본문: 개인프로필, 포트폴리오(필수)/연기 영상(선택)/촬영 시 거주지


모든 로케이션이 부산인 관계로 부산 지역 거주자나 부산에 거처가 있으신 분을 우대합니다.

메일로 지원시 부산 거처 여부도 꼭! 함께 알려주세요


캐스팅되신 분께는 개별적으로 연락드릴 예정입니다. 

모든분께 연락드리지 못하는 점 죄송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