웰다잉 페이크 다큐멘터리 굿다잉(가제)에서 70대 인터뷰어를 모집합니다.

g0ing 2021.03.06 00:28:44 제작: 진진코믹스 작품 제목: 굿다잉(가제) 감독: 진제니 극중배역: 70대 노인 촬영기간: 상의 후 결정 출연료: 회차당 5만원 내외 협의 모집인원: 모집성별: 남자, 여자 담당자: 전화번호: 이메일: dgy0209@naver.com 모집 마감일: 2021-03-18

인터뷰 모집 대상 : 70대 노인 (성별구분안함)

 

“배우이기전에 사람으로서 죽음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는지”에 관하여 편하게 인터뷰 해주실 분을 구하고 있습니다.
촬영 일정 및 시간은 캐스팅 후 일정을 맞춰나갈 예정입니다.

*포트폴리오와 함께 죽음에 대한 본인의 인식을 간단하게 적어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모집기간 : 3월 6일 ~ 3월 18일

 

-제목: 굿 다잉 

-로그라인:  죽음을 앞둔 70대 노인이 생애 마지막 순간,  어떻게 죽음을 맞이 할지에 대한 사유가 계속된다. 

러닝타임: 70분내외

장 르 : 죽음인식개선 다큐멘터리

기 획: “죽음인식개선 프로젝트”

 

-기획의도

: "죽음은 삶의 반대편 끝에 있는 것이 아니라 우리 삶의 내재 되어 있는 것이다"

의료기술이 발달하면서 ‘사회의 의료화’ 현상 (의료 서비스를 사회적인 제도 안에서 제공하도록 변화시키는 일)이 가속화되고 있다. 1988년도 이후 암 환자 사망 장소가 가정에서 의료기관으로 급격히 변화했고, 우리는 생노병사 중 ‘생’과 ‘사’를 병원에서 이루고 있다.

이러한 현상은 오늘날 의료 집착증으로 변모되고 있다. 우리는 죽음이란 자연의 순리를 부정하고, 의료기관에서 연명치료를 이어간다. 애석하게도 오늘날 이러한 모습이 당연한 순리가 되어 버렸다.

이미 의료기관에 큰 의존을 하고 있는 우리가 어떻게 하면 의료 집착증에 벗어나 여유로운 자세로 삶을 돌아보며 마무리 할 수 있을까? 세계 여행을 하는 것처럼 거창한 것이 모든 삶의 의미는 아니다.

이 작품을 통해 지금 이 순간에도 죽음 앞 갈림길에서 길을 잃은 당신과 가족들이 생애 마지막 순간 ‘온전히 자신을 가질 수 있는 시간’이 무엇인지를 사유할 수 있기를 바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