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남의 집> 황혜진PD입니다.
단편영화 주연 배우님을 구하고 있습니다.
아래의 감독 및 영화 소개글 보시고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0. 소개
안녕하세요 미디액트에서 단편영화 워크샵을 수강하며 시나리오 집필 중인 김진산입니다. 현재 시나리오 초고만 나온 단계에서 배우님을 모집하고 있습니다. 스탭 규모 7명 정도의 소규모 제작이며 제작 예산은 총 400만원 미만입니다. 욕망이 넘치는 사람과 욕망이 없는 두 사람이 친구가 되는 이야기를 만들고자 합니다.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1. <남의 집>줄거리
수영은 게임기 SONY 플레이스테이션 5를 샀다. 그런데 패키지에 포함된 조이스틱은 수영이 조종하기에 적합하지 않다. 조이스틱 업체 사장, 아는 게임 판매 사장님, 용산의 컴퓨터 업체 등 여러 곳을 찾아보지만 찾을 수 없다. 과정이 생각보다 길어진다. 둘 모두 최선을 다한다. 수영은 본인이 조종할 수 있게 발에 맞는 조이스틱을 만들어보려고 한다. 해성과 함께 해체 분리를 반복하고 납땜도 해가며 직접 해본다. 수영은 지시하고 해성은 시도하고. 해성의 몸 상태가 안 좋아진다. 해성은 병원을 다녀온다. 수영은 그런 해성이의 상태보다 새로운 방법으로 조이스틱을 커스텀해보자고 말한다. 이번에도 실패하면서, 해성은 수영에게 그동안 참아온 것들을 쏟아낸다. 해성이와 사이가 틀어진 수영. 수영은 여러 명의 도움을 받아 조이스틱을 끝내 커스텀하는데 성공한다. 그리고 수영은 혼자 게임을 한다. 수영은 게임이 지겹다. 수영은 계속해서 새로운 게임을 사서 해도 지루하다. 수영은 해성에게 사과를 어찌 해야할지 고민한다.
2. 배역
(1) 수영 (주연)
비장애인 배우님은 지원받지 않습니다. 뇌병변 장애인이고 발로 전동휠체어 운전하시는 분을 찾습니다.
아래는 캐릭터 소개입니다.
1. 성별 : 남성
2. 나이 : 30대 후반
3. 용모 : 손가락과 손목이 휘어있다. 두 발로 걷기는 어렵고 무릎으로 걷는다. 170cm, 작은 체구, 58kg. 발음이 특이해서 처음 만난 사람이 단번에 알아듣기에는 쉽지 않다. 전동휠체어를 탄다.
4. 유전적 특징 : 태어날 때부터 뇌병변 장애를 겪었다. 5. 경제적 계급 : 기초생활 수급자. 월 수급비 약 80만 원. 어렸을 적부터 30살까지 시설에서 경제적 자유를 박탈당한 채 살았다.
6. 학력 : 중학교 검정고시 졸업
7. 직업 : 무직. / 이전에는 장애인자립생활센터 활동가, 컴퓨터 수리기사.
8. 콤플렉스 : 나를 괴물로 보는 사람들의 시선. 버림받는 것에 대한 두려움.
9. 재능 : 기계를 좋아해 어떤 전자기기든 분해해서 고친다. 유튜브로 뭐든 다 배운다. 눈치가 빠르다. 게임을 잘한다.
10. 가치관 : 부조리한 세상, 특히 장애 차별적인 한국 사회를 바꾸고 싶어 한다. 현실에 안주하기보단 이상을 꿈꾼다. 본인도 장애인이지만 자기 애기만 하는 장애인이 싫다. 비폭력주의자. 평화주의자.
11. 습관: 우울할 때 술을 먹는다. 취하면 딸꾹질을 한다. 이동할 때 인도로 가기보다는 도로를 선호한다. 아재 개그를 좋아한다
(2) 해성 (주연)
아래는 캐릭터 소개입니다.
1. 성별 : 남성
2. 나이 : 20대 후반
3. 용모 : 깔끔하고 댄디한 패션. 주로 셔츠를 입는다. 불편해도 구두를 즐겨 신는다. 너무 길지도 않고 짧지도 않은 중간 정도 길이의 헤어 스타일. 주로 베이지색 남색 무채색 옷을 입는다. 키 175cm.
4. 유전적 특징 : 건강하다. 유전병이 없다. 알러지가 없다.
5. 경제적 계급 : 중산층 가정에서 자랐으나 안정적인 수입원이 없어 경제적으로 어려운 상태. 신용 대출 2000만 원 있음. 월 수입 200만원 내외(최저임금 기준 월급 수준)
6. 학력 : 대학교 졸업.
7. 직업 : 활동지원사(장애인 활동보조인)
8. 콤플렉스 : 도와달라는 말을 잘 못한다. 자신감이 넘치지만 오만하기도 하다. 지나치게 독립성을 추구하다 한계에 달했을 때 모든 것을 놓아버린다. 완벽에 대한 강박.
9. 재능 : 대화할 때 듣는 것을 잘 한다. 타인의 욕구에 민감하다. 눈치가 빠르다. 낯가림이 별로 없다. 다 잘한다, 못 하는 게 없다, 모르면 배워서라도 한다.
10. 가치관 : 모든 것을 혼자할 수 있어야 성숙한 사람이라고 생각한다. 사랑은 받는 것이 아니라 주는 것이라고 생각한다. 연애할 때 굉장히 다정하다. 가까운 사람에게 다정하게 대함으로써 남성성의 8할을 충족시킨다.
11. 습관 : 누군가 도움을 주려고 할 때 끝까지 거절한다.
3. 일정
지원 마감 : 9월 16일(금)
오디션 참가자 안내 : 9월19일 (월)
오디션 날짜 : 9월 25일 (일) ~ 26일 (월) / 시나리오를 미리 드리고 오디션 당일 만나 짧게 대본 리딩이 있습니다.
*오디션 기록 촬영이 있습니다. **오디션 교통비는 따로 제공되지 않습니다.***촬영 전, 대본 리딩 및 연습 참여가능하신분 우대합니다.
촬영 : 10월 3-4째주 주말(22, 23, 29, 30) 중 3회차
페이 : 회차당 20만원 + 교통비 + 식사제공
장소 : 서울
4. 지원방법
메일주소로 배우 얼굴이 잘 나오는 프로필, 포트폴리오 혹은 연기영상 보내주시면 됩니다.
특이사항이나 문의사항 또한 메일로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