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영화아카데미(KAFA) 졸업작품 <애도의 애도를 위하여 > (가제) 30대 트랜스남성 배우님을 모집합니다.

물맛나는꿀 2024.08.09 17:06:48 제작: 한국영화아카데미(KAFA) 작품 제목: 애도의 애도를 위하여 감독: 오상민 극중배역: 30대 트랜스남성 촬영기간: 9월 25~29일 사이 5회차 출연료: 회차당 20만원~ 30만원 협의 모집인원: 1명 모집성별: 남자, 여자 담당자: PD 장일경 전화번호: 이메일: 532film@gmail.com 모집 마감일: 2024-08-14

한국영화아카데미(KAFA) 졸업작품 <애도의 애도를 위하여 > (가제)  30대 트랜스남성 배우님을 모집합니다.

 

- [작품개요]*
- 제목: 애도의 애도를 위하여 (가제)
- 장르: 드라마
- 로그라인: 트랜스남성(FTM) 영화감독 주완은 자신의 첫 장편영화 촬영 전날 아버지의 부고를 받지만 장례식에 가지 않기로 결심한다.


- 기획의도 :  과거의 나(아빠와 함께 살던 최주희)와 현재의 나(홀로 사는 한주완)는 명확히 구분될 수 없기에, 어느 시점을 기준으로 ‘나’를 단절짓고 과거의 나를 죽은 것으로 취급하려는 시도는 언제나 실패할 수밖에 없다. 이를 극복하기 위해서는 오랜 애도가 필요할 것이다. 섣부른 애도의 종결을 경계하고, 과정으로서의 애도는 어떠할 수 있을지 고민 해보고자 한다.

 

- 제작/배급: 한국영화아카데미 (KAFA), 영화진흥위원회 (kofic)

 

[모집배역]
주연 : 주완 (트랜스 남성)
나이 : 30대 초반
여성의 몸으로 태어나 ‘주희’라고 불렸다. 고등학생 시절 시네마테크에서 타르코프스키의 영화들을 보며 영화감독이 되겠다고 다짐했다. 2차 성징 시기부터 이미 여자를 좋아한다고 느꼈고, ‘머슴아’처럼 하고 다녔다. 대학에 와서 처음으로 여자와 연애했 고, 여러 시행착오 끝에 자신을 남성으로 정체화했다. 주완이 스무살이 됐을 무렵 부 모님은 별거를 시작했고, 주완은 아빠와는 거의 연락을 하지 않고 지냈다. 선한 인상으로 겉보기에는 성실한 남편이자 동료 직원이지만, 엄마를 시집살이와 시부모 간병으로 갉아 먹히게 방치해둔 아빠를 마음속 깊이 미워한다. 유년기에는 아빠가 죽었으면 좋겠다고 생각했고, 자신의 트랜지션을 이유로 엄마에게 찾아와 난동을 부린 이후로는 정말 아빠는 죽은 사람이라고 생각하고 살기로 했다. 이런 아빠와 함께 살기로 한 남동생 도영을 이해하지는 못하지만, 미워하지도 못한다. 엄마와도 깊은 애증의 사이이며, 커밍아웃 후 엄마를 이해시키기까지 3년가량이 걸렸다. 2년 전부터 정신과 진단을 받아 호르몬 치료를 시작했으며 얼마전 가슴 제거 수술을 마쳤다. 아직 법적 성별 정정은 하지 못했지만 ‘주희’에서 ‘주완’으로 개명은 마쳤다. 엄마 성을 따라 자신의 이름을 ‘한주완’이라고 말하고 다니나 호적상으로는 여전히 ‘최주완’이다.

 

 

 

**배역 관련 주의 사항**

 

 


이 내용은 FTM 트랜스젠더에 대한 이야기를 다루는 작품입니다.

연출자가 소재에 대한 이해도를 깊게 가지고 있고 참여 스태프들도 소재에 대한 이해도와 관련 지식을 공유하고 있습니다.

본 작품의 방향성 역시 당사자분에게 직접적인 자문을 받고 있습니다. 

 

따라서, 배우분들도 되도록이면 함께 주제에 대해 이야기 나누고, 본인의 이야기를 공유할 수 있으신 분이었으면 합니다.

즉, 당사자이신 분을 가장 우선으로 섭외하고 싶고, 아니시더라도 해당 소재에 대한 관심과 이해도가 있으신 배우님과 함께 작업하고 싶습니다.


가급적이면 메일 내용 안에 위 소재에 대한 자신의 생각을 기재해주시거나, (시스젠더이시더라도) 퀴어 당사자이신 분들께서는 그 사항을 기재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해당 내용은 감독, 프로듀서 두 사람에게만 공유되며 절대로 절대로 유출시키지 않을 것을 약속드립니다.


아울러 시스젠더 배우님의 경우 남성/여성에 모두 열려있으며, 시스젠더 여성 배우님의 경우 ‘남장’을 한 채 출연하시게 된다는 점을 미리 알려드립니다.

 

[참여기간]
대면 오디션 (서울): 2024년 8월 19~21일 사이 조정
-프로덕션: 2024년 9월 25~29일 5회차 촬영 (회차 조정될 수 있습니다. )

서울에 거주지가 없는 분들은 숙소 제공 해드립니다.
(12시간 촬영 준수 / 8시간 휴게시간 준수)

 

[촬영장소]
- 서울 일대. (타지역 거주자는 꼭 메일 내용에 명시해주세요.)

 

[페이]
- 회차당 20만 원 ~  협의 가능. (교통비, 세금 포함)

 

[캐스팅]
- *1차 모집. (2024.08.09. ~ 08.14. 22:00 마감 )

 

★ 최대한 메일 양식을 지켜서 보내주시면 대단히 감사하겠습니다!!!!!★

메일 제목과 파일명 아래와 같이 기재 바랍니다.
ex)   애도의애도를위하여_지원 배역_이름_나이_전화번호

 

 

★메일 기재 내용★


1. 프로필 &연기 영상 (  **링크로 첨부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2.  지원 배역 /이름 / 나이 / 거주지 /  연락처  / 소속사 기입.
(소속사 없을 시, 없음이라고 명시)

- 타지역 거주자는 메일 내용에 **꼭! 명시해 주시길 바랍니다**
- 1차 모집 후,  8월 14일 개별 연락을 통해 자세한 내용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기타문의]
- 궁금하시거나 기타 문의주실 점은 상단의 메일로 연락 부탁드리겠습니다.

보내주신 소중한 지원서는, 반드시 꼭 한 분 한 분 정성껏 읽고 검토하겠습니다.
부디 많은 지원 부탁드리며, 소중한 인연이 맺어지길 바라겠습니다.

읽어주셔서 진심으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