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독립영화 <무명> 에 출연하실 남/여 배우를 모집합니다.
● 로그라인
연말 시상식에서 같이 배우를 준비하던 지우와 아영이 신인상을 받는 모습을 유튜브로 보며 형식은 알 수 없는 표정을 지은채 침대에 앉아있다.
● 시놉시스
유튜브 화면: 연말 시상식의 화려한 현장이 비친다. 무대 위에서 지우와 아영이 함께 신인상을 수상하는 장면이 펼쳐진다.
형식(방 안 침대에 앉아 있음): 얼굴에 감정을 알 수 없는 표정이 깃들어 있다. 평소라면 미소를 지었겠지만, 지금은 그 미소가 사라진 채로 화면을 바라보고 있다. 손에 들고 있던 스마트폰 화면 속에서 두 사람은 기뻐하며 서로를 꼭 안고 있다.
형식은 무표정한 얼굴로 화면을 응시하며 한 손으로 머리를 긁적인다. 그 표정에서 어색함과 안쓰러움이 교차한다.
(지우와 아영의 수상 장면, 관중들의 박수소리)
[화면에서 음성이 점점 흐려진다.]
형식(혼잣말을 중얼거리며): 지우, 아영아 진짜 잘 됐다. 같이 고생한 너희가 받으면 좋겠다고 생각했는데… 그런데, 나도 그렇게 열심히 했잖아... 열심히 했다고... 나도!
형식은 자신도 모르게 한숨을 쉰다. 스마트폰을 던지듯 침대 위에 놓고, 창밖을 잠시 응시한다. 세상이 점점 멀어져 가는 듯한 느낌에 사로잡힌다.
주인공은 침대에 앉아 계속해서 화면을 바라본다. 화면 속 지우와 아영의 얼굴은 점점 더 환해지고, 그들과는 상반되게 주인공의 표정은 점점 더 복잡해지며 흐려져 간다.
형식(혼잣말): "어떻게 해야 할까…"
[형식의 손이 떨리기 시작한다.]
한동안 아무 말 없이 그저 가만히 화면을 바라보던 주인공은 문득 일어선다. 방 안을 이리저리 걸으며 초조한 모습이 된다.
[형식의 시선은 벽에 걸린 포스터를 따라 흐른다.]
그 포스터에는 아영이가 주연으로 출연한 드라마의 홍보 내용이 적혀 있다. 그 포스터 속 그녀의 얼굴은 웃고 있지만, 지금의 자신의 현실과는 전혀 다른 세상의 이야기처럼 느껴진다.
형식(속으로 생각하며):
(속으로) "다들 나보다 더 잘 되는데… 왜 나는 계속 실패할까? 나도 하고 싶은데… 나도…"
형식은 다시 침대에 앉는다. 두 손을 얼굴에 대며 머리를 부여잡고, 고개를 떨군다. 그 순간, 스마트폰 알림이 울린다. 지우와 아영이 보낸 축하 메시지.
[형식이 스마트폰을 집어 든다.]
지우(문자): "형식아! 조금만 더 힘내자. 내가 다음 작품 감독님에게도 너 얘기 잘해볼게 곧 같이 일하는 날이 올거야. 화이팅!"
아영(문자): "형식아! 잘 지내지? 너와 함께 고생하고 노력한 덕분에 오늘의 상을 받을 수 있었어. 다음엔 네 차례일거니까 나도 응원할게!"
그 문자를 보고 주인공은 잠시 멈칫한다. 잠시 후, 그 문자를 읽고 나서 그녀는 고개를 들어 벽을 바라본다. 포스터 속에서 웃고 있는 자신을 보며, 조금씩 눈물이 맺힌다.
형식(속으로 생각하며): "언젠가… 언젠가는…"
[주인공이 다시 유튜브 화면을 본다. 화면 속 두 사람은 이미 무대에서 내려와 인터뷰를 하고 있다.]
그 화면을 다시 보고 있던 주인공은 점차 입술을 깨물며 다짐을 한다. 그녀의 표정은 다시 굳어지고, 무표정해진다.
● 배역 소개
* 형식: 무명 배우로서 같이 배우로 시작한 동료들은 성공하지만, 자신만 성공하지 못한 현실에 좌절감과 절망감을 느끼는 역할
* 지우: 형식의 중학교 친구로서 중학교 때부터 같이 연기를 배우고, 배우로 성공한 역할
* 아영: 단역배우 아르바이트에서 만나 지우와 함께 배우로 성공한 역할. 형식이 짝사랑하는 것을 알고 있지만 자신과 형식의 미래를 위해 짝사랑을 모른 채 외면함.
세 역할 모두 감정 표현이 서툴어도 괜찮지만 배역에 충분히 공감하고 이해할 수 있는 분이면 좋겠습니다.
● 배우 페이
1회차 형식 15만원, 지우, 아영 10만원
(교통비, 후시 녹음시 따로 지급 예정)
● 촬영 일정
* 형식: 2/3~2/7, 2/10~2/14 1회차 3시간 예정
* 아영: 2/3~2/7 1회차 3시간 예정
* 지우: 2/5~2/7 1회차 3시간 예정
* 촬영 장소: 관악구, 강남
● 지원 방법
이메일: no_name_film@naver.com
* 위 이메일로 배우님 개인프로필 또는 필모그래피와 이전 작품이 있다면 작품 출연 영상 보내주시길 바랍니다.
● 지원양식
메일 제목 : 무명/희망 배역/이름/나이/연락처
/8 정해진 파일 형식은 따로 없습니다.
● 면접 일정
1/6 ~ 1/12 서류
1/6 ~ 1/15 서류 합격 결과 및 면접 장소 안내
1/15 ~ 1/27 면접 진행
1/30 최종 결과 안내
이곳의 게시물들에 대해서 필커는 아무것도 보증하지 않고 책임지지 않습니다.
충분한 정보를 얻고 신뢰할만 하다는 판단이 될때만 지원하시기 권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