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연기학원 고를 때 3가지 Tip

기실영화연기스튜디오 기실영화연기스튜디오
2021년 03월 10일 14시 06분 13초 828

오늘은 이제 시작하시는 분들에게 가장 중요한

연기 공부, 연기 공부 기관을 ‘어떻게 해야 잘 선택할 수 있을까?‘에 대해서

다뤄 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단 대한민국에 연기 지망생이 10만 명 이 넘는다고 합니다.

연기학원(입시학원 포함) 도 최소 500여 곳이 넘습니다.

그중 방송영화 전문 연기학원도 50여 곳이 넘습니다.

연기뿐만 아니라, 모든 직업은 처음 시작, 뿌리가 중요한데

과연 무엇을 고려하면서 선택해야 할까요?

‘사실 너무 많이 고려하고, 재보기만 하면,

시작을 못 할 수도, 잡념만 많아질 수도 있습니다.’

방송영화 전문 연기학원을 선택할 때 제일 필수적으로 고려해야 될 것

3가지를 추려보았습니다.


1. 강사의 실체

정말 중요합니다.

말 그대로 방송영화 전문 연기학원 강사이면

방송, 영화 연기 레슨 경력이 오래된 사람

방송, 영화를 지속적으로 활동하는 사람이어야 합니다.

경력이 오래된 사람이라는 것은, 그만큼 학생들이 계속 있었다는 뜻입니다.

잘 가르치니까, 지속적으로 강사를 하고 있다는 뜻이겠죠?

( 수강생들의 수업 후기, 수강생들의 진출 현황, 직접 상담 등 추천합니다)

또한 활동을 한다는 것은 지속적으로 방송, 영화 시장에서 필요로 하는 배우라는 뜻입니다.

그럼 오디션 연기, 본인의 캐릭터 찾기(각 배우의 특수성), 현재 영화시장의 흐름, 수련 배우의 연기영상, 시장에서 먹히는 연기분석 등

활동을 간간이 한 배우나, 경력이 없는 배우보다는

당연히, 훨씬 더 효율적으로 가르칠 수 있겠죠?

2. 연기학원 수강 기간

1년에서 ~ 1년 3개월 정도가 좋습니다.

1년은 정확하게 공부와 훈련 그러면서, 자립심을 기르고

마지막 3개월은 오디션을 보면서,

활동하는 강사와 같이 배우로서의 점검, 오디션 집중 피드백을 하면서

자립을 하는 게 좋을 거 같습니다.

이유는

연기 지망생들, 캐스팅이 안 되는 연기자들의 가장 큰 특징은

독백 1개 정도는 어느 정도 잘합니다.

하지만 다른 연기를 시키거나, 갑작스러운 상황을 제시해주면

로봇처럼 연기를 하거나 당황합니다.

연기 공부라는 것은 '독백 대본 1장'을 공부하는 게 아니고

연기라는 전체적인 시스템을 이해하고, 납득하고, 본인 화 시켜야 하는 작업입니다.

조금 더 본질적으로 들어가면, 사람을 이해하는 작업이기 때문에

3개월 정도 수업 듣고, '독백 대본 2장', '2인 극 대본 2장' 숙지했다고 해서

절대 연기를 잘 할 수 없습니다.

3. 구체적인 커리큘럼

제일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연기 지망생들의 질문 중 가장 어이가 없는 질문이

학원에 다니면, 캐스팅을 해주나요?

그럼 저는 묻고 싶습니다.

연기 잘하시나요? 당신 연기가 드라마, 영화에 도움이 되나요?

대형 학원을 다닌다고 해서 다 캐스팅해주지 않습니다.

정말 잘하는 사람들, 극에 맞는 사람들을 캐스팅을 해야 하는 게

캐스팅 디렉터, 인물 조감독의 일입니다.

학원을 다닌다고, 캐스팅이 되면 모두가 데뷔를 했겠죠?

바리스타는 커피를 잘 만들어야 하고

연기자는 연기를 잘해야 합니다.

잘하기 위해서는 구체적인 공부가 필요합니다.

관심 있는 학원들 사이트에 들어가서 커리큘럼을 확인하시거나

가르칠 강사와 상담을 하시는 걸 추천합니다

커리큘럼은, 최대한 구체적으로 최소 1달, 주 단위로 짜 놓은 학원을 고르셔야 합니다.

대충 단면적으로 ‘독백, 2인 극, 즉흥연기, 카메라 연기를 배울 것이다‘

정말 비추천합니다.

2번에서 언급한 것처럼, 연기자는 사람을 이해하고, 표현하고

연기라는 시스템을 납득해야 하는데

학생은, 도대체 이 수업을 왜 하는지 모르고,

막연하게 ' 수업이니까 하는 거지'라고 생각을 하면

학생의 투자한 시간, 돈을 날리게 됩니다.

본인의 연기는, '독백 1장 연기만 늘고, 연기 자체는 성장이 안 될 것입니다.'

여러분 '시작이 반'이라고 했습니다.

배우 인생의 절반, 정말 잘 선택했으면 좋겠습니다.

좋은 배우가 되시길 응원하겠습니다

[기실의 철학과 시스템]

https://movie119.modoo.at/

[56명의 변화 후기]

https://movie119.modoo.at/?link=2qr17wy7

[기실 상담 원칙]

https://blog.naver.com/rmrdptnf/221775479947

 

 

기실영화연기스튜디오
글 등록 순으로 정렬되었습니다 글쓴이
[영상칼럼] 오디션 9가지 원칙 (마지막 편) 건승
현직 배우가 알려드리는 '좋은 독백, 나쁜 독백' 액팅역지사지
배우 커리어 밑바닥에서부터 시작하는 방법 #경력 쌓는 방법 권기하
현실적으로 영화 배우가 되는 첫 번째 방법 액팅역지사지
연기 수업 - 잘 되는 학생들의 유형과 특징 액팅역지사지
'공부만 하다가 연기 분야로 넘어오려는 분들'이 반드시 알아야 할 것. 기실영화연기스튜디오
될 수밖에 없는 배우의 패턴 3가지 기실영화연기스튜디오
“이 정도면 되겠지 뭐.” 기실영화연기스튜디오
연기학원, 상담할 때 물어볼 필요없는 질문 1가지 액팅역지사지
현직 배우로서 최근 촬영을 하고 느낀 것 액팅역지사지
지금은 비록 다른 일을 하고 있지만, 배우를 직업으로 꼭 만들고 싶은 분들. 기실영화연기스튜디오
영화를 많이 보면 연기가 는다고? 기실영화연기스튜디오
[영상칼럼] 매력적인 배우 프로필 만드는 꿀팁! 연기자캐스팅
“내 꿈은 배우입니다” 라는 말 기실영화연기스튜디오
배우는 되고 싶은데, 왜 나는 열심히 안 할까요? 기실영화연기스튜디오
'열심히만 하는 배우'는 살아남을 수 없습니다. 액팅역지사지
연기만으로 먹고 살 수 있을까요? 액팅역지사지
돈값하는 배우 기실영화연기스튜디오
배우로써 가져야 할 덕목 2가지 건승
코로나 위기? 아니, 지금이 기회다. (안 보면 손해) 기실영화연기스튜디오
이전
10 / 35
다음
게시판 설정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