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이 나서기 전 몸이 나선다. (사츠)

movements movements
2020년 07월 04일 15시 19분 35초 1070

 

안녕하세요. 

움직임 훈련 코치 이범건 입니다.

 

움직임 훈련은 단지 몸을 잘 움직이는 것 이상의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

어떠한 상태에 다가가기 전 몸과 마음은 마치 상태를 들여다 보며 준비의 시간을 가지게 됩니다. 

몸에게 시간을 주는 과정입니다. 

이 방법은 무용수나 배우 혹은 무대에서 자신을 나타낼 때 꼭 필요한 과정입니다. 

 

걷고 뛰고 앉고 돌고 눕고 서고  구르고 

우리의 몸이 움직일때 필요한 구조의 발견, 근육, 신경, 생리적 현상의  반응을 들여다 보세요.  

 

눈을 감고 눈동자를 아래에 두는 것과 정면을 응시하는 것은 분명 다릅니다. 

손을 공간에 어떻게 펼칠 것인가요.

 

나의 움직임에 준비의 시간을 가지고 있다면 

후엔 나를 포함한 공간과 주변의 환경 혹은 타인의 존재와 함께 시간을 보냅니다. 

 

/ '말이 나설 수 없을때 몸이 나선다' /

언어는 의사소통을 위한 단어입니다. 

언어는 조합되고 서로 다른 환경에서 다르게 있습니다. 

언어는 어디서부터 나오나요? 

우리의 몸이 언어를 나타내기 위해 준비하고 있는 것은 무엇일까요? 

예로 '사랑해' 라는 언어는 얼마나 수많은 의미를 담고 있나요? 그것은 보이나요? 언어가 우리의 눈앞에 나타나기 위해 얼마나 많은 시간을 가져야 할까요? 

 

저는 의미를 딱히 정할수 없는 훨씬 복잡한 몸의 언어를 알아가는 시간이 꼭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발이 바닥에 내려놓는 연습을 수없이 하며 내부와 외부의 지점에서 머무르기를 권유 합니다. 

 

제가 가지고 있는 고민이 여러분에게 닿았으면 좋겠습니다. 

두서 없이 생각나는 대로 적었네요. 

 

기회가 된다면 함께 해요.

 

인스타그램  @movement_of_movements

Movement Physical Training Group

움직임 신체 훈련 그룹에 함께 하실 분을 모집 합니다. 

안녕하세요. 움직임 코치 이범건 입니다.

🔺프로필

한국예술종합학교 창작과 전문사 졸

현. movement of movements 대표

2017- 

🔺주요출연작

- 2020. 20회 서울국제즉흥춤축제 CONTACT 즉흥공연 Artist 참가 - 아르코소극장

- 2019. 국립아시아문화전당 기획공연 <무사:MUSA> 출연

- 2019.국립현대미술관 다원예술 광장’ / Karel Van Laere <존재하지 않는 퍼포머> 출연 

- 2019 12회 부산국제즉흥춤축제 Artist 참가

- 2018 Arko Partner BEST & FIRST 박호빈  - 9.29.~30 아르코예술극장 대극장 출연

- 2018. 서울시립무용단 by 제임스 전 <카르멘> - 5.9.~10 세종문화회관 대극장

- 2018. 국립중앙박물관 예르미타시박물관전   3.17. /출연

- 2018. 도황주 <변 태 – 전시> -서울무용센터 1.25.~26 / 출연

- Company J 2014~2017 <에라모르겠다> <꽃들에게 희망을><뒤바뀐 새벽>&match>

안은미 무용단 2011-2014,2017<조상님께 바치는 댄스> <스펙타큘러 팔팔> 출연 

- 2016 서울무용센터 국제레지던스 오플콜 Kay Patru & Jihae Ko - <유동모자이크(FLUID MOSAIC) / 현상의 공간(PHENOMENAL SPACE)> / 출연

- 2016. 서울시립미술관 SeMA BIENNALE MEDIACITY SEOUL /Eduardo Navarro <말들은 거짓말 하지 않는다(Horses don’t lie)> /  출연 

이외 다수...

🔺워크숍 및 트레이닝

- Movement_of_Movements (움직임의 움직임) Physicaltraining Group 워크숍 2017~2018 (3진행

- 2019. 춘천아트페스티발 댄캉스 워크숍 <릴렉스쉽 : relax+relationship) > 춘천공연예술연습공간 B동 2층 

- 2019. YOGA WAVE WorkShop

- 2019. 부산대학교 무용과 WorkShop

- 2020. ContactImprovisation 쌍방 Movement Guide

- 2020. 거리예술 서커스팀 Force신체훈련 및 안무

- 2020. 극단 삼삼 신체훈련 및 안무

- Physical Training Intensive Course 초청강사

🔺 안무 

- 2019 춘천아트페스티발 <한국화> 안무

- 2019 대학로소나무길 번짐> 안무 

- 2019.3.21. 남산 서치라이트 나나다시스튜디오 <우리가난한 사람들남산예술센터 안무

- 2018.12.20.~22  서울문화재단 최초예술지원 선정작 <우쭐혼쭐 놀바홍용두동집 동네극장 안무 

 

 

 

 

글 등록 순으로 정렬되었습니다 글쓴이
연기적 성장의 필수 6가지 법칙 액팅역지사지
데뷔 15년, 35살에 배우를 포기하려고 합니다. 기실영화연기스튜디오
연극 영화과 안 나왔는데, 배우 될 수 있는 건가요? 기실영화연기스튜디오
배우는 되고 싶은데, 왜 나는 열심히 안 할까요? 기실영화연기스튜디오
배우지망생에게 위험한 학원 다연돈액팅역지사지
배우는 실제적 경험을 해 봐야 좋은 연기를 할 수 있을까? 데니스2000
배우로 밥벌이 할 수 있는 연기도구 'ㅎㄷㄷㅅ' 액팅역지사지
배우로서 준비운동 없이 10월을 시작하면 금방 식어버립니다 액팅역지사지
실전연기~ 이거 하나면 충분합니다! 스크린액팅티칭
연기에서 중요한것은 무엇인가? 천왕성
배우를 위한 마임, 움직임, 신체표현 수업입니다. nataikun74
말이 나서기 전 몸이 나선다. (사츠) movements
배우의 길을 가고 있는 중에 현타가 자주 온다? 무슨 이유일까? 데니스2000
공개하기 싫었던..신인배우 첫 촬영 전 보면 큰 도움되는 꿀팁(+캐디 입장과 꿀팁) 액팅역지사지
연기를 잘하는 배우들의 특징 2회 액팅역지사지
연극영화과 출신, 음지에서 허덕이는 졸업생들 극예술
너가 배우가 될 수 있는지 확인하고 싶어? 기실영화연기스튜디오
현명하게 프로필, 연기영상 만드는 법 건승
[영상칼럼] 오디션 '연락이 온 후'에 해야할 것 건승
감독이 알려주는 '당신이 오디션에서 떨어진 이유' 액팅역지사지
이전
32 / 37
다음
게시판 설정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