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이 나서기 전 몸이 나선다. (사츠)

movements movements
2020년 07월 04일 15시 19분 35초 1074

 

안녕하세요. 

움직임 훈련 코치 이범건 입니다.

 

움직임 훈련은 단지 몸을 잘 움직이는 것 이상의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

어떠한 상태에 다가가기 전 몸과 마음은 마치 상태를 들여다 보며 준비의 시간을 가지게 됩니다. 

몸에게 시간을 주는 과정입니다. 

이 방법은 무용수나 배우 혹은 무대에서 자신을 나타낼 때 꼭 필요한 과정입니다. 

 

걷고 뛰고 앉고 돌고 눕고 서고  구르고 

우리의 몸이 움직일때 필요한 구조의 발견, 근육, 신경, 생리적 현상의  반응을 들여다 보세요.  

 

눈을 감고 눈동자를 아래에 두는 것과 정면을 응시하는 것은 분명 다릅니다. 

손을 공간에 어떻게 펼칠 것인가요.

 

나의 움직임에 준비의 시간을 가지고 있다면 

후엔 나를 포함한 공간과 주변의 환경 혹은 타인의 존재와 함께 시간을 보냅니다. 

 

/ '말이 나설 수 없을때 몸이 나선다' /

언어는 의사소통을 위한 단어입니다. 

언어는 조합되고 서로 다른 환경에서 다르게 있습니다. 

언어는 어디서부터 나오나요? 

우리의 몸이 언어를 나타내기 위해 준비하고 있는 것은 무엇일까요? 

예로 '사랑해' 라는 언어는 얼마나 수많은 의미를 담고 있나요? 그것은 보이나요? 언어가 우리의 눈앞에 나타나기 위해 얼마나 많은 시간을 가져야 할까요? 

 

저는 의미를 딱히 정할수 없는 훨씬 복잡한 몸의 언어를 알아가는 시간이 꼭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발이 바닥에 내려놓는 연습을 수없이 하며 내부와 외부의 지점에서 머무르기를 권유 합니다. 

 

제가 가지고 있는 고민이 여러분에게 닿았으면 좋겠습니다. 

두서 없이 생각나는 대로 적었네요. 

 

기회가 된다면 함께 해요.

 

인스타그램  @movement_of_movements

Movement Physical Training Group

움직임 신체 훈련 그룹에 함께 하실 분을 모집 합니다. 

안녕하세요. 움직임 코치 이범건 입니다.

🔺프로필

한국예술종합학교 창작과 전문사 졸

현. movement of movements 대표

2017- 

🔺주요출연작

- 2020. 20회 서울국제즉흥춤축제 CONTACT 즉흥공연 Artist 참가 - 아르코소극장

- 2019. 국립아시아문화전당 기획공연 <무사:MUSA> 출연

- 2019.국립현대미술관 다원예술 광장’ / Karel Van Laere <존재하지 않는 퍼포머> 출연 

- 2019 12회 부산국제즉흥춤축제 Artist 참가

- 2018 Arko Partner BEST & FIRST 박호빈  - 9.29.~30 아르코예술극장 대극장 출연

- 2018. 서울시립무용단 by 제임스 전 <카르멘> - 5.9.~10 세종문화회관 대극장

- 2018. 국립중앙박물관 예르미타시박물관전   3.17. /출연

- 2018. 도황주 <변 태 – 전시> -서울무용센터 1.25.~26 / 출연

- Company J 2014~2017 <에라모르겠다> <꽃들에게 희망을><뒤바뀐 새벽>&match>

안은미 무용단 2011-2014,2017<조상님께 바치는 댄스> <스펙타큘러 팔팔> 출연 

- 2016 서울무용센터 국제레지던스 오플콜 Kay Patru & Jihae Ko - <유동모자이크(FLUID MOSAIC) / 현상의 공간(PHENOMENAL SPACE)> / 출연

- 2016. 서울시립미술관 SeMA BIENNALE MEDIACITY SEOUL /Eduardo Navarro <말들은 거짓말 하지 않는다(Horses don’t lie)> /  출연 

이외 다수...

🔺워크숍 및 트레이닝

- Movement_of_Movements (움직임의 움직임) Physicaltraining Group 워크숍 2017~2018 (3진행

- 2019. 춘천아트페스티발 댄캉스 워크숍 <릴렉스쉽 : relax+relationship) > 춘천공연예술연습공간 B동 2층 

- 2019. YOGA WAVE WorkShop

- 2019. 부산대학교 무용과 WorkShop

- 2020. ContactImprovisation 쌍방 Movement Guide

- 2020. 거리예술 서커스팀 Force신체훈련 및 안무

- 2020. 극단 삼삼 신체훈련 및 안무

- Physical Training Intensive Course 초청강사

🔺 안무 

- 2019 춘천아트페스티발 <한국화> 안무

- 2019 대학로소나무길 번짐> 안무 

- 2019.3.21. 남산 서치라이트 나나다시스튜디오 <우리가난한 사람들남산예술센터 안무

- 2018.12.20.~22  서울문화재단 최초예술지원 선정작 <우쭐혼쭐 놀바홍용두동집 동네극장 안무 

 

 

 

 

글 등록 순으로 정렬되었습니다 글쓴이
연기를 시작하기에 늦었다고 생각하시는 분? (논리적으로 반박해드리죠.) 기실영화연기스튜디오
계속 연기를 해야 하나 고민될 때, 기준이 되는 1가지 기실영화연기스튜디오
배우되는 길이 너무 힘들다고 느껴질 때 보세요. (기억할 것 3가지) 기실영화연기스튜디오
오디션 준비 '7가지 원칙' 3편 (마지막) 기실영화연기스튜디오
오디션 준비 '7가지 원칙' 2편 기실영화연기스튜디오
오디션 준비 '7가지 원칙' 1편 기실영화연기스튜디오
배우 지망생 중에는 ‘배우 되지 않기를 선택하는 사람들’이 많다. 기실영화연기스튜디오
배우에게 연기력 말고도 중요한 3가지 액팅역지사지
배우는 정확하지 않은 지도를 가지고 자기가 원하는 곳을 갈 수 없다 데니스2000
전문가한테 가보지도 않고, 배우를 포기하는 분들은 없기를. 기실영화연기스튜디오
[연기칼럼] 연기를 하는 사람에게 가장 중요한것은? -자존감 1편 기실영화연기스튜디오
매체를 지향하는 배우들이 인지해야 할 1가지 액팅역지사지
'배우로서 자립 시스템'을 반드시 갖춰야 하는 이유 기실영화연기스튜디오
연기학원을 꼭 다녀야 하나요? 기실영화연기스튜디오
연기 독학의 치명적인 3가지 단점 액팅역지사지
연기로 돈 벌고 싶은 분들만 보세요 - 2편 기실영화연기스튜디오
성인이 되어 연기학원 현명하게 찾는 3가지 방법 액팅역지사지
​열심히 해야 할까? 잘해야 할까? 기실영화연기스튜디오
인맥이 없어서 어렵다고 느끼시는 분들. 기실영화연기스튜디오
배우로서 성장이 멈춘 분들은 4가지 질문에 답변해보세요 액팅역지사지
이전
29 / 38
다음
게시판 설정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