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칼럼] 배우 되는 법= 환경 조성

건승
2020년 03월 16일 16시 11분 46초 605 1 1

 

문제는 환경이야! =동기부여가 아니라 환경이야

 

안녕하세요. 000입니다. 오늘은 아주 파격적인 이야기를 해보려고 합니다. 많은 학생들이 동기부여에 매달립니다. 과연 이것이 중요할까요?

 

 

 

 

화가와 생선 장수

 

 

화가가 물감으로 그림을 그릴 때, 물감을 전혀 안 묻질 수 있을까요? 생선 장수가 생선 장사를 하면 생선 냄새가 나지 않을 수 있을까요? 당연히 아닙니다. 화가면서 물감이 묻는 것을 고민하는 사람이 있을까요? 생선 장사면서 생선 냄새를 고민하는 사람이 있을까요? 없습니다. 왜냐하면 당연한 것이기 때문이죠. 이 당연함은 환경에서 얻어집니다.

 

 

 

 

노력이 아니라 환경

 

 

환경은 그래서 중요합니다. 생선장사는 생선 냄새가 납니다. 화가는 물감이 묻습니다. 축구선수는 땀을 흘립니다. 여러분들이 노력하지 않는 이유를 동기부여에서 찾으면 안 됩니다. 자연스럽게 되는 환경이 없는 것이 문제입니다. 그래서 매번 실패하는 것입니다. 환경은 그렇지 않은데, 그게 될까요? 그렇게 할 수밖에 없는 환경으로 자기 자신이 들어가야 합니다. 땀을 흘리려면 땀나길 동기부여하는 것이 아닙니다. 축구를 하기 위해 축구 동호회에 들어가야죠! 그럼 땀을 흠뻑 흘릴 것입니다.

 

 

6하 원칙 환경설정 하는 법

1) 누구와

사람은 사람을 만듭니다. 연구결과 내 미래 소득을 예측할 수 있는 가장 중요한 요소는 학력도 직업도 아니었습니다. 현재 내가 가장 많이 교류하는 사람의 평균 소득이었습니다. 누구와 함께 할지 정하는 것은 단순히 인간관계 문제가 아닙니다. 그 사람들의 합이 내 미래 모습입니다. 그래서 좋은 선생님, 좋은 동료가 필요합니다. 저도 개인적으로 000에서 이 부분을 가장 신경 씁니다.

 

 

2) 언제

시간을 정해야 합니다. 그냥 열심히라고 정하거나, 최대한 많이라고 정해서는 안됩니다. 자신이 하루에 가용할 수 있는 최적의 시간을 계산해서 그만큼을 정확하게 따로 연습하세요. 연기는 실생활에서 연습이 가능하기 때문에 모든 것을 연습에 포함시킵니다. 영화 감상, 산책하면 생각하기, 드라마 감상 등을 다 연기 연습에 포함하여 생각하는데, 그것은 제외해야 합니다. 오로지 실제 연기를 연습할 수 있는 시간을 따로 정하세요.

 

 

3) 어디서

장소는 습관을 형성하는데 가장 중요합니다. 저는 매일 집 앞 카페에서 글을 씁니다. 하지만 집에서, 사무실에서는 글을 못씁니다. 같은 사람인데 이렇게 차이가 납니다. 가장 연습을 잘 할 수 있는 환경을 찾으세요.

 

 

4) 무엇을, 어떻게,

기존에 여러분들은 위에서 언급한 가장 중요한 세 가지 누가, 언제, 어디 사를 대충 정했을 것입니다. 반면에 무엇을, 어떻게, 왜는 많이 고민했을 것입니다. 하지만 위 언급한 세 가지가 좋은 습관을 만든데 가장 중요합니다. 무엇을, 어떻게, 왜는 그만큼 중요하지 않습니다. 위 세 가지를 잘 만들어 놓았다면 나머지는 자연스럽게 좋아질 것이기 때문이죠. 누구와 언제 어디서 할 것인가를 잘 구축하세요. 나머지는 자연스럽게 될 것입니다.

 

 

 

결론

동기부여 찾지 마세요

동기부여하지 마세요.

노력하지 마세요.

열심히 하지 마세요.

그렇게 될 수밖에 없는 환경을 만드세요!

 

 

 

 

https://blog.naver.com/rmrdptnf

[조회수 2만 영화연기 기초+실전 칼럼]

 

 

출처

https://movie119.modoo.at/

[기실영화연기스튜디오]

 

 

 

 

 

 

 

 

 

 

 

 

1 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Profile
스무드
2020.07.02 00:12
이건 개인적으로 비동의입니다
글 등록 순으로 정렬되었습니다 글쓴이
돈값하는 배우 기실영화연기스튜디오
배우 지망생들이 가장 궁금해하는 13가지 질문 중 3가지 액팅역지사지
연기 도서 8. 선배 배우들의 따뜻한 조언 -1 해피액팅이작업실
배우지망생이 정말 많이 하는 13가지 질문 액팅역지사지
연기의 진정성과 테크닉 사이 기실영화연기스튜디오
연기를 잘하는 배우들의 특징 2회 액팅역지사지
새해에 세운 목표를 잃지 않는 1가지 방법 기실영화연기스튜디오
연기를 잘하는 배우들의 특징 액팅역지사지
'한두 작품하고 끝나고 싶지 않은 배우'가 반드시 가져야 할 1가지 능력 기실영화연기스튜디오
아마추어가 가져야 할 '실전' 사고력 4가지 기실영화연기스튜디오
배우가 절대 갖고 있으면 안 되는 사고력 1가지 액팅역지사지
“내 꿈은 배우입니다” 라는 말 기실영화연기스튜디오
배우로서 고민을 해결하는 2가지 방법 액팅역지사지
[완벽한 연습법] 연기 수업을 최대한 효과적으로 이용하는 방법 기실영화연기스튜디오
연극영화과 전공이 아니면 배우로서 힘들까요? 액팅역지사지
오디션 보기 전 필수적으로 준비해야 될 3가지 사항 액팅역지사지
연기학원, 상담할 때 물어볼 필요없는 질문 1가지 액팅역지사지
코로나 위기? 아니, 지금이 기회다. (안 보면 손해) 기실영화연기스튜디오
연기수업 왜 들으시나요? 기실영화연기스튜디오
연기 수업 - 잘 되는 학생들의 유형과 특징 액팅역지사지
이전
30 / 37
다음
게시판 설정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