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본분석이 어려울 땐 배우가 아닌 'ㅂㅎㅅ'가 되어보세요

액팅역지사지 액팅역지사지
2024년 03월 28일 19시 13분 34초 2737

안녕하세요, 윤코치입니다.

오늘은 인물을 분석할 때,

관점의 전환을 위한 사고를 공유하려고 합니다.

 

'배우'는 인물의 '변호사'가 되어야 한다.

 

배우는 그 누구보다

자신이 연기하는 인물에 대해 잘 이해해야 합니다.

우리가 일상에서

상대에 대해 이해하려면

우선 상대에 대해 잘 알아야 합니다.

사람이 타인에 대해 알고자 한다는 건

기본적으로 상대에 대한 '호기심', '궁금증'이 생겼을 때 벌어지는 일이죠.

SE-7677e153-df37-45e2-96ca-833ee40812fa.jpg

 

그렇다면 내가 연기하는 인물에 대해

여러분은 정말로 궁금하신가요?

정말 그 사람에 대해 알고 싶으신가요?

 

사실 대부분 그렇지 않을 겁니다.

연기를 독학하다보면 더 그렇죠.

대본은 배우에게 어쩌면

배우의 연기를 보여줄 수 있는 수단이니까요.

이 인물에 대해 잘 알고싶은 욕망보다는

연기를 잘 하고 싶다라는 욕망이 클 수밖에 없는 것이

사람이죠. 배우는 사람이구요^^

 

그래서 우리가 대본을 바라보는 관점을 바꿔야 하는 겁니다.

 

SE-f28383c1-207a-4a1a-a51b-e2141c8059d0.jpg

 

어떻게 보면 인물 대신 인물이 원하는 대로

배우가 대신 표현한다는 것이

변호사와 비슷한 면이 많습니다.

변호를 위해 사건에 대해, 고객에 대해 분석하고

승소를 위해 분석한 내용들을 유리하게 재정립하죠.

동일하게 배우도

연기를 위해 상황, 사건, 인물에 대해 분석하고

표현을 위해 분석한 내용들을 본인이 유리하게, 편하게 표현할 수 있도록 재정립하죠.

한 번 배우로서가 아닌,

인물의 변호사로서 대본을 분석해보세요.

유일무이한 인물의 편이 되어보세요.

오늘도 당신의 길을 응원합니다!

[연기독학을 위해 구체적인 훈련법이 필요하신 분]

준칼럼 - '심리추적' 훈련법

https://blog.naver.com/queendom1633/223368913993

 

[오직 문제해결에 집중하는 진짜 '배우 솔루션 상담' 현황]​

 

'오랫동안 배우지망생 탈출이 어려운 분들'

'처음 연기를 도전하시는 분들'

'활동 중이나 다음 단계로 넘어가지 못하고 지지부진하신 분들'

'자신의 문제가 무엇인지 대충은 알겠지만 구체화하기 어려운 분들'

*3월 전체 마감

4월 첫째주 : 마감

4월 둘째주 : 잔여 2

4월 셋째주 : 잔여 3

4월 넷째주 : 잔여 4

 

솔루션 신청 ▼

https://docs.google.com/forms/d/1yEjv

글 등록 순으로 정렬되었습니다 글쓴이
대본분석이 어려울 땐 배우가 아닌 'ㅂㅎㅅ'가 되어보세요 액팅역지사지
지금 연습실에서 혼자 연습하고 있다면 극예술
[칼럼] 배우가 되려면 '조건형성' 을 해라 건승
연기교육은 기존의 연기 방법론을 배우는 것이 아닙니다. 데니스2000
코로나 4단계 삐용삐용! 현명한 배우의 선택은? 기실영화연기스튜디오
배우라면 심각하게 걱정해봐야 한다 액팅역지사지
[영상칼럼] 무엇이 배우의 자존감을 갉아 먹을까? 건승
우리는 진짜로 그 등장인물이 될 수 없다. 왜냐하면..... 데니스2000
'배우를 위한' 촬영 현장/카메라 필수 용어 정리 기실영화연기스튜디오
오디션 준비하려고 일 다 그만두려 합니다. 기실영화연기스튜디오
오디션 준비 '7가지 원칙' 1편 기실영화연기스튜디오
연기 이론과 노하우 영상을 무료로 시청하실 수 있도록 제작 업로드 하고 있습니다. 배우훈련집단배우는사람들
당신이 배우가 되면, 이런 환경에 노출됩니다 기실영화연기스튜디오
화술특강 리스펙꿈아
지망생에게 중요한 자존감 건승
연기자 프로필 잘 찍는 법, 이 글로 종결 언화연기학원
본인 연기 영상, 스스로 평가 못하는 분들. 기실영화연기스튜디오
연극영화과 10명 중 9명은 강박증 있음 극예술
연기자로서 실패하는 유형 2 기실영화연기스튜디오
영화는 열심히 보는데 활용은 못하는 당신에게. 기실영화연기스튜디오
이전
34 / 37
다음
게시판 설정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