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장에서 말하는 연기 잘하는 배우란?

언화연기학원 언화연기학원
2024년 02월 29일 13시 38분 33초 1898

안녕하세요,

"입시 연기부터 현장 대비까지" All-in-one 소수정예 시스템

언화 연기학원 입니다.

​​

연극영화과 입시생부터 현장 활동 배우까지​

수많은 배우지망생들의 연기 교육 경험을 바탕으로​

현장에서 말하는 '연기 실력'이란 무엇인지 정확히 말씀드리려 합니다.

 

 

대부분 캐스팅디렉터나 현장 관계자들은 배우 지망생들에게 조언을 할 때​

아래 2가지 케이스 중 하나의 입장으로 이야기합니다.

​현장 활동 배우가 되기 위해서는 결국 '연기 실력'이다.

vs

'연기 실력'만으로는 현장 활동 배우가 될 수 없다.

​​

이러한 이유는 '연기 실력'이라는 개념 안에 포함되는 각 능력에 대한 생각이 각각 다르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오늘은 배우 지망생분들을 위해 '연기 실력'이란 어떤 능력을 포함한 말인지 정의해드리겠습니다.

​끝까지 필독하시고, 연기 인사이트 가져가세요.

 

[연기 실력에 포함되는 능력 5가지]

 

 

첫째, 기본기

 

 

발음, 발성, 화술, 신체 훈련도 등 배우가 되기 위해​

필수적으로 갖춰야 할 기본기를 말합니다.

​​

기본기는 끊임없이 트레이닝해야 하며,​

연기할 때 무의식적으로 체화되어 있어야 합니다.

초보 배우 지망생이라면 기본기 확립을 가장 많이 신경써야 합니다.

 

 

 

둘째, 분석력

 

 

분석력이란 대본을 '자기화'할 수 있는 지적 능력입니다.​

대부분의 역할은 극적 상황 속에 놓여 있기에

우리가 실제로 경험하기 어려운 삶을 살아온 역할도 많죠.

​​

따라서 배우는 다양한 연기 방법론에 대한 훈련과​

대본을 분석하는 능력에 대해 훈련되어 있어야 합니다.​

작품 전체의 숲을 보면서 그 안에서​

자신의 캐릭터를 구축해 나갈 수 있는 힘이 있어야 해요.

 

 

셋째, 적응력

 

 

적응력이란 실제 현장에서 연기할 때​

얼마나 촬영 환경 속에서 자유롭게 자신의 연기를 play할 수 있는지에 대한 능력입니다.

​이러한 적응력은 훈련뿐만 아니라, 다양한 제작 활동에 참여하고​

작품 오디션에 부딪치면서 성장됩니다.

 

 

 

넷째, 자기 연출력

 

 

메타인지와 관련된 부분입니다.​

얼마나 스스로에 대해 알고 있느냐의 문제죠.

배우는 자기 자신을 세일즈해야 하는 직업입니다.

​​

자신의 연기적 장점과 신체적 매력을 파악하여​

전략적으로 소모될 수 있는 역할을 분석해야 합니다.

 

그에 따른 프로필 구성, 연기 영상, 오디션 코디, SNS 퍼스널 브랜딩 등

자기 연출이 필요합니다. 이것은 곧 작품 기회로 연결됩니다.

 

 

 

다섯 번째, 커뮤니케이션 능력

 

우리가 앞으로 행하는 모든 작품 활동은 공동체 작업입니다.​

특히 연기란 보이지 않은, 존재하지 않던

​가상의 인물을 배우의 신체를 통해 시각화하는 일이죠.

​​

이러한 작업은 연출자와 배우 간의 긴밀한 소통이 필요하며,​

함께 연기하는 동료 배우와의 커뮤니케이션도 중요합니다.

​​

연기는 혼자 하는 것이 아니기 때문이에요.​

연기 실력에는 '커뮤니케이션 능력'도 포함됩니다.

 

 

.

.

.

 

 

이상으로 '연기 실력'이란 무엇인지 자세히 살펴봤습니다.​

이번 칼럼을 통해 많은 배우 지망생분들이 '연기 실력' 향상을 위해​

자신의 어떤 능력을 보완해야 할지 보다 명확해졌으면 좋겠습니다.

​당신의 꿈을 진심으로 응원합니다:)

 

 

 

.

.

.

 

 

강남 소수정예 l 언화 연기학원이 궁금하신 분은

아래 링크를 통해 '방문/상담 요청서'를 남겨주세요.▼

 

<방문/상담 요청서>

 

https://eonhwa.co.kr/sub/sub05_01.php

"프로배우로 양성하는 입시/매체 연기 교육"
글 등록 순으로 정렬되었습니다 글쓴이
서울독립영화제 독백 페스티벌 성과보고 싶은 분들 액팅역지사지
연기학원에 천만원 쓰고 가장 후회하는 연기학원 후기 액팅역지사지
오디션 200번 합격해도 ㅅㄱ의 ㄱㅊㅎ는 아직도 무섭습니다 액팅역지사지
연기에도 내면적(I) 접근과 외면적(E) 접근 방법이 있습니다. (반드시 알고 훈련해야 데니스2000
배우지망생 독학의 치명적인 단점 3가지 액팅역지사지
[칼럼] 연기 수업을 제대로 활용하는 방법 건승
배우는 아이의 순수함을 장착할 수 없다. 요구하면 안됩니다. 데니스2000
현장에서 말하는 연기 잘하는 배우란? 언화연기학원
활동 중인 신인배우들의 '배우지망생 알바' 추천 및 꿀팁 액팅역지사지
이 문제를 맞춘 배우지망생 42명 중 딱 1명.. 액팅역지사지
20%의 '실행자'분들에게 도움되는 글 액팅역지사지
오디션 보고나서 이것 한번 해보세요 100% 성장합니다 액팅역지사지
올바른 대본분석 방법 건승
대본을 보면, 인물이 잘 공감이 안 돼요. (해결 방법) 기실영화연기스튜디오
지금은 비록 다른 일을 하고 있지만, 배우를 직업으로 꼭 만들고 싶은 분들. 기실영화연기스튜디오
필름메이커스를 통한 좋은 연기레슨 찾는 6가지 방법 액팅역지사지
배우가 되기에 늦은 나이를 정리해드립니다 액팅역지사지
'오디션장에서 긴장을 이기기 위한' 3가지 연습 방법. 기실영화연기스튜디오
아무리 노력해도 섬세한 연기를 하지 못하는 이유! 데니스2000
배우가 올림픽 국가대표보다 되기 쉬운 이유 액팅역지사지
이전
27 / 36
다음
게시판 설정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