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극 영화과 '안 나온' 배우의 "유일한 생존"법

기실영화연기스튜디오 기실영화연기스튜디오
2024년 01월 23일 23시 20분 00초 2430

아주 간단해요.

“연영과 애들보다 잘 하네!”

“연영과 안 나와도 돼~”

이 말 듣게 하시면 됩니다. 오디션에서든 현장에서든.

그럼 더 이상 학교 안 나온 게 흠으로 작용하지 않아요.

어쩌면 타과 전공을 하거나 다른 직업을 가져왔기 때문에, 특기나 개성이 있어 더 빛날 수 있어요.

지금 상업 현장 활발히 나가는, 연영과 안 나온 기실 배우들은 이 말을 듣고 있습니다.

traffic-signs-799141_1280.jpg

일단, 인정부터 하세요.

첫 번째, 당신은 10대부터 연기를 해온 연영과 출신이 아닙니다.

두 번째, 당신은 연기를 배우는데 최소 4300만원 이상 들일 자신이 없습니다.

*4300만원이 어떻게 나오는가?

입시 학원 한 달 최소 60만원 x12개월(재수 안 한다는 가정) +

연영과 한 학기 435만원 (4년제 우리나라 연영과 평균 학비) x 8학기 +

학교 공연 제작비, 워크숍, 졸업 공연 등 부수 비용 최소 100만원 추가

여기에 해당되는 분들만 보세요.

classroom-381895_1280.jpg

 

그러면 "연영과 나온 애들보다 잘하네" 이 말 어떻게 들을까요?

3가지 생존법입니다.

 

 

1. 밀도 있는 커리큘럼으로 시간 압축.

 

: 시간 아껴야 합니다. 더디게 늘 순 있어도, 적어도 돌아가지는 마세요.

특히 연기 처음 배울 땐 1~3개월 짧은 워크숍으로 배우는 건 실력이 쌓일 수가 없습니다. 왜냐하면 그걸 하면서도 본인이 지금 뭘 하고 있는지 모를 거거든요. 그래서 기간을 잡고 제대로 된 교육을 받는 게 좋습니다. 연영과는 4년이죠. 근데 그걸 3개월 같은 짧은 기간으로 퉁치려고 하는 거? 이건 날로 먹는 겁니다. 최소 1년은 잡으세요.

2. 환경 설정

1) 커뮤니티 형성. 이게 중요합니다.

연기를 할 수 있는 환경, 그리고 훈련 루틴을 만드세요.

연기를 지속하는 사람들을 곁에 두면, 나도 지속할 수 있는 확률이 올라가죠.

반대로 내 옆에 연기하는 사람이 아무도 없으면, 나도 그렇게 될 확률이 높습니다.

연기 배울 때도 주변을 보세요. 내 주변 사람이 곧 나입니다.

 

2) 그리고 ‘인맥’이라고 하죠. 연극 영화과를 가고 싶어 하는 가장 큰 이유.

근데 잘 생각해 보면, 인맥은 서로 도움이 될 때가 인맥입니다. 그래서 학교 선배가 감독이고 PD여도 본인이 별로이면 그냥 아무 소용 없습니다. 오히려 민폐죠.

인맥은 현장에 나갈 만한 실력을 갖춘 후 현장 나가서 만드세요. 거기서 만난 동료들이 더 실질적인 인맥인 겁니다. 그러려면 나도 그에 걸맞는 사람이 되어야겠죠.

연기에 대해 알지도 못하는 데 인맥부터 찾는 건 김칫국이고, 우선은 주변에 제대로 된 조언을 해줄 수 있는 사람을 찾는 게 중요합니다. 아니면 돌아가게 되니까요. 근데 조력자를 찾는 건 어렵지 않아요. 왜냐하면 연기 학원, 레슨은 마음만 먹으면 찾아갈 수 있으니까. 근데 '제대로 된' 조력자를 찾는 건 어려울 수 있습니다. 선생님 잘못 찾아갔다가 3~5년은 더 돌아가서 힘들어했던 사람들이 아주 많았듯이요. 하지만 내가 배울 만한 제대로 된 곳을 잘 찾아가기만 한다면 충분히 바른 방향으로 갈 수 있습니다.

3. 시장에서 팔리기 위한 전략을 지속적으로 업데이트.

자신이 시장에 어떻게 쓰이는지 알고 거기에 맞는 타깃팅으로 준비하는 것은 기본입니다. 근데 거기서 지속적으로 업데이트하는 게 중요해요. 한번 팔렸다고 해서 그게 지속되지 않을 수도 있어요.

나이가 들고 시간이 가면, 본인 얼굴과 정서가 바뀌죠. 그러면 당연히 타겟팅도 바뀔 수 있어요. 또 연기력이 늘면 스펙트럼이 넓어질 수도 있습니다. 근데 이걸 업데이트하려는 노력을 하지 않으면 결국 이 업계에서 사라지게 되겠죠.

 

연영과 출신 부러워하면서 우울해하지 말고,

그들보다 돈과 시간을 좀 더 절약하면서 현명한 선택으로 롱런하는 배우가 되길 응원합니다.

[기실 교육과정 1년 상세 커리큘럼]

https://movie119.modoo.at/?link=8ac3lfrm

[143명의 1년 변화 후기]

https://movie119.modoo.at/?link=2qr17wy7

[기실 연기 칼럼, 정보 글]

https://blog.naver.com/rmrdptnf

 

 

기실영화연기스튜디오
글 등록 순으로 정렬되었습니다 글쓴이
연기는 우발적인 행위가 아니다. 데니스2000
지금 나의 경쟁자들을 알고 싶다면 이것부터 해야합니다! 액팅역지사지
"생각하면서 연기해라!"라는 피드백을 듣는다면? 기실영화연기스튜디오
1년 넘게 액팅 역지사지를 다니며 스스로 아쉬웠던 점(연기학원생 필독) ep3 액팅역지사지
배우'지망생' 딱지 떼려고 어디까지 노력해봤나요? 액팅역지사지
연극 영화과 '안 나온' 배우의 "유일한 생존"법 기실영화연기스튜디오
배역 오디션, 이 3+6가지 안 되면 떨어집니다. (연기 중상위권만 보세요) 기실영화연기스튜디오
수료 이후에도 활발하게 활동하는 수료배우들의 비결 액팅역지사지
연기독학할 때 나쁜 버릇이 들까 스트레스 받는 배우지망생 액팅역지사지
배우 노출, 이거 제대로 못하는 사람 많을걸? 극예술
한예종 교수님 작/연출 공연 본 적 있나요?? ㅇrㄹ1랑
배우 여러분! 우리 팩트체크 한 번 하고 넘어갑시다... 액팅코치김코치
연기 수업에 더 이상 의존하지 않는 유일한 방법 기실영화연기스튜디오
‘오디션 붙는 사람은 무조건 매일 하는’ 당일 대사 연습법 (+양식 제공) 기실영화연기스튜디오
[마감 임박] 공부하는 배우들은 다 받아갔으니, 이제 마감합니다! (4/4 종료) 기실영화연기스튜디오
요즘 드라마판 개판이다 기실영화연기스튜디오
시청자들이 원하는 것은 일상의 진실과 정직이 아니다. 데니스2000
연기 피드백을 받는, 핵심 이유 1가지 기실영화연기스튜디오
개강 2개월 차 배우들을 보며 느낀 것. 기실영화연기스튜디오
누가 요즘 발음을 또박또박하면서 연기하나요? 기실영화연기스튜디오
이전
13 / 35
다음
게시판 설정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