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우지망생 독학의 치명적인 단점 3가지

액팅역지사지 액팅역지사지
2021년 07월 13일 21시 46분 26초 704

안녕하세요 액팅 역지사지 단장입니다.

많은 배우 지망생분들이 프로 배우가 되기 위하여

연기학원을 다니시거나

연기레슨을 다니시거나

그리고 독학을 합니다.

오늘은 배우 지망생분들이 독학을 할 경우 치명적인 단점 3가지를 설명드리겠습니다.

연기레슨- 배우 지망생 독학의 치명적인 단점 3가지

1. 연기레슨- 배우 지망생 독학의 치명적인 단점 첫 번째

시간이 오래 걸린다.

좋은 연기 선생님이 좋은 교육을 제공하는 연기학원

또는 연기 레슨을 다니는 학생과

독학으로 혼자 깨닫는 학생 중

누가 더 프로 배우로서 빨리 갈 확률이 높을까요?

당연히 연기레슨, 연기학원을 다니는 학생이 확률이 높습니다.

단 좋은 교육을 제공해 주는 연기레슨, 연기학원에 경우에만 해당합니다.

연기학원, 연기레슨 좋은 곳 찾는 3가지 방법을 링크를 걸어두었습니다.

https://blog.naver.com/queendom1633/222305208589

다시 본론으로 돌아가자면

저도 배우 생활 초창기 12년 전에 독학을 해봤지만

독학은 누군가 방향성을 제시해 주지 않고

오로지 혼자 해내야 하는 시스템입니다.

그래서 연습을 할 때 가장 중요한 연습 이후 예상 파급효과도 모른 채 계속 독학을 진행하게 됩니다.

또 한 보상심리도 잘 채워주지 못하여 독학의 지속성이 오래가지 못합니다.

연기 독학은

마치 내비게이션이 없이 서울에서 부산까지 차를 타고 가는 과정과 비슷합니다.

2. 연기레슨- 배우 지망생 독학의 치명적인 단점 두 번째

객관적 사고가 없어 위험하다

배우라는 직업은 관객(결과물 영화 드라마), 관계자(오디션, 촬영장) 을 연기로 설득을 시키는 직업입니다.

설득을 시키려면 우선 객관적으로 나의 연기를 볼 줄 알아야 합니다.

객관적으로 본인이 표현력이 부족한지, 해석력이 부족한지

설계력이 부족한지를 파악을 하고 부족한 부분을 채우면서 연습을 해야 하는데

처음 시작하는 분들은 절대로 객관적 사고가 생성이 될 수가 없습니다.

왜냐하면 사고를 생성할 수 있는 지식을 배운 적이 없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연기 독학을 하는 많은 분들이 객관적으로 나의 연기를 보기 위하여

카메라로 자기 연기를 찍어서 보거나, 거울을 보며 연습을 하는데

대부분의 배우 지망생분들은

본인이 연기를 한 것을 보고,

"왜 나는 화를 낼 때 눈썹이 예쁘게 안 올라가지?"

"왜 화를 낸다고 냈는데 잘 표현이 안되지?" 등

외형적인 것만 보게 되고, 집착을 하게 됩니다.

외형적인 것에만 매몰되어서 사고를 하면

절대 연기는 성장을 할 수가 없습니다.

그리고 이상한 연기적 시야가 생겨 나중에 배우로서 성장을 하기가 더 어려워질 수 있습니다.

연기의 원리, 설득을 시키는 원리를 반드시 이해하면서 훈련을 하셔야 성장을 합니다.

1. 연기레슨- 배우 지망생 독학의 치명적인 단점 세 번째

지속하기 어려운 훈련 환경

어떠한 직업이던 공부와 연습을 지속하면 늘 수밖에 없는 게 이치입니다.

하지만 대부분 지속을 하지 못합니다.

지속을 하려면 지속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야 합니다.

하지만 독학은 지속을 할 수 있는 환경이 '본인의 의지' 말고는 없습니다.

하지만 의지도 심리학적으로 보상심리가 인간은 모두 있기 때문에

보상이 안 생기면, 일에 권태가 옵니다.

그 이후 권태를 잘 극복하지 못하면 포기를 하는 수순을 밟게 됩니다.

연기레슨이나, 연기학원은 지속할 수 있는 환경이

독학보다 훨씬 더 많습니다.

예를 들어

자극을 줄 수 있는 연기레슨 같이 다니는 동료나,

아니면 좋은 연기 선생님, 연기학원 연기레슨의 시스템 등

확률로만 따져도 독학보다는 좋은 교육기관에서 공부를 하시는 게

조금 더 배우라는 직업에 가까워질 수 있습니다.

결론

프로 배우가 되려면

프로 배우의 자격들을 정확하게 이해하고

훈련을 해야 합니다.

그래야 프로 배우가 됩니다.

프로 배우의 5가지 자격이란?

https://blog.naver.com/queendom1633/222313573696

액팅 역지사지는?

프로 배우의 5가지 자격을

오직 10개월 동안

현역 주조연 배우, 현역 감독과 함께

4가지 STEP으로 개발하는 곳 입니다.

액팅 역지사지 철학/시스템

https://smartactor.modoo.at/

칼럼 출처: 액팅 역지사지 블로그

https://blog.naver.com/queendom1633/222310375020

글 등록 순으로 정렬되었습니다 글쓴이
서울독립영화제 독백 페스티벌 성과보고 싶은 분들 액팅역지사지
연기학원에 천만원 쓰고 가장 후회하는 연기학원 후기 액팅역지사지
오디션 200번 합격해도 ㅅㄱ의 ㄱㅊㅎ는 아직도 무섭습니다 액팅역지사지
연기에도 내면적(I) 접근과 외면적(E) 접근 방법이 있습니다. (반드시 알고 훈련해야 데니스2000
배우지망생 독학의 치명적인 단점 3가지 액팅역지사지
[칼럼] 연기 수업을 제대로 활용하는 방법 건승
배우는 아이의 순수함을 장착할 수 없다. 요구하면 안됩니다. 데니스2000
현장에서 말하는 연기 잘하는 배우란? 언화연기학원
활동 중인 신인배우들의 '배우지망생 알바' 추천 및 꿀팁 액팅역지사지
이 문제를 맞춘 배우지망생 42명 중 딱 1명.. 액팅역지사지
20%의 '실행자'분들에게 도움되는 글 액팅역지사지
오디션 보고나서 이것 한번 해보세요 100% 성장합니다 액팅역지사지
올바른 대본분석 방법 건승
대본을 보면, 인물이 잘 공감이 안 돼요. (해결 방법) 기실영화연기스튜디오
지금은 비록 다른 일을 하고 있지만, 배우를 직업으로 꼭 만들고 싶은 분들. 기실영화연기스튜디오
필름메이커스를 통한 좋은 연기레슨 찾는 6가지 방법 액팅역지사지
배우가 되기에 늦은 나이를 정리해드립니다 액팅역지사지
'오디션장에서 긴장을 이기기 위한' 3가지 연습 방법. 기실영화연기스튜디오
아무리 노력해도 섬세한 연기를 하지 못하는 이유! 데니스2000
배우가 올림픽 국가대표보다 되기 쉬운 이유 액팅역지사지
이전
27 / 36
다음
게시판 설정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