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디션 준비 '7가지 원칙' 3편 (마지막)

기실영화연기스튜디오 기실영화연기스튜디오
2021년 05월 16일 20시 10분 15초 565

배우 오디션 7가지 원칙 3

지난 칼럼 '오디션 7가지 원칙 2회'에서는

‘오디션 연락이 왔을 때 어떻게 준비하는가’에 대해서 설명을 드렸습니다.

혹시나 배우 오디션 7가지 원칙 '1회','2회'를 안 읽어 보신 분들은

꼭 읽어 보시길 바랍니다. 1회, 2회와 오늘 칼럼이 상관관계가 있어서

꼭 읽으셔야 도움이 됩니다.

https://blog.naver.com/rmrdptnf/221512810946

오늘은 '배우 오디션 7가지 원칙 3회 '

‘배우 오디션 현장에서 어떻게 준비해야 되는지’에 대해 3가지로 설명하겠습니다.

1. 1시간 전 도착 후 연기자답게 준비해라

일단 저는 1시간 일찍 가서

오디션을 보는 공간을 파악하고,

제가 작품에 알맞게 해석한 연기를 그 공간에서 이미지 트레이닝을 하고

그거에 맞게 발췌 대본에 맞는 미니멀한 소품을 사고

2번에서 3번 정도 체화 시킨 후 조감독님이나, 감독님을 만납니다.

그래서 주 조연 20작품 조 단역 50작품을 했습니다.

하지만 많은 분들은 일찍은 오지만

그냥 조용히 대기실 의자에 앉아서

본인이 준비한 연기를 몇 번 되뇌기만 합니다.

공간을 장악을 해야 본인이 보여준 연기를 여유 있게 하실 수 있습니다.

배우는 오디션, 촬영 현장은 항상 낯설 겁니다.

하지만 배우의 할 일은 낯선 환경(오디션,촬영현장) 을 친숙하게 만들어야 합니다.

정리

(1) 1시간 일찍 도착

(2) 오디션 공간 파악

(3) 공간에 맞게 이미지 트레이닝, 수정

(4) 대본에 맞는 미니멀한 소품 구입

(5) 소품과 함께 연기 체화 시키기

(6) 오디션 장 입실

2. 원하는 연기를 해라!

먼저 본인이 준비한 연기를 한 후

조감독님이나, 감독님의 주문이 있으면

대부분 대답은 ‘네’ ‘알겠습니다’라고 한 후

연기는 변화하지 않습니다.

여러 가지 이유가 있지만 대부분 ‘긴장’ ‘욕심’ ‘받아들일 줄 모름’으로 나눌 수가 있습니다.

수십, 수백 곳 프로필을 돌려서 소중한 오디션 기회를 잡으셨는데

‘긴장’ ‘욕심’‘받아들일 줄 몰라서’ 놓치면 아쉽지 않을까요?

물론 ‘받아들일 줄 몰라서’는 훈련을 해야 하는 부분이지만

훈련을 해도 잘 안되는 배우들은 ‘긴장’ ‘욕심’ 때문입니다.

지난 칼럼에서도 말씀을 드렸지만

배우 오디션의 주최는 ‘나’ 가 아니라 ‘제작사’거나 ‘작품’입니다.

오디션을 보는 사람은 그 작품에 맞게, 조감독님이 원하는 연기에 맞게 해야 합니다.

주문이 오면 그 말을 천천히 생각을 해보세요.

그리고 이해가 안 되면 다시 한번 물어보세요.

그리고 이해를 한 후 빠르게 해석을 수정하여 연기를 하셔야 합니다.

대답만 하고 연기가 안 바뀌면 여러분 같으면 그 배우를 쓸까요?

3. 진정성

제일 중요합니다.

영화, 드라마는 사람과 사람이 하는 작업입니다.

연기를 한 후, 연기를 하기 전 대화를 하실 때

꾸미지 마시고 있는 그대로 말하세요.

여러분도 누군가가 여러분 앞에서 가식적으로 말을 하면 티가 나지 않나요?

오디션을 보는 사람도 마찬가지입니다.

그냥 있는 그대로, 솔직하게, 이 작품을 하고 싶은 이유, 캐릭터를 어떻게 준비했는지

평소에 오디션 없으면 뭐 하는지 솔직하게 이야기하세요

그리고 정말 하고 싶으시면 연기를 한 후 피력하세요.

만약 본인이 생각해도 연기를 나쁘지 않게 했는데

그 작품에 합류를 못했다면,

정말 본인보다 캐스팅된 다른 배우가 그 역할에 이미지와, 연기 톤에 부합해서일 겁니다.

그러니 너무 자책하지 마세요

그리고 다음 작품이던 언젠가는 연락을 꼭 줍니다.

저도 그랬고, 제 주위 수많은 배우분들이 그랬습니다.

본인이 할 수 있는 최선과, 이타심을 갖고 연기를 했다면

떨어졌다고 자책하지 마세요.

그리고 만약 오디션의 7가지 원칙을 안 하셨다면

지금부터라도 실행에 옮기시면 분명히 전과는 다를 겁니다.

꼭 여러분들의 목표를 달성하시고

내면적으로 건강한 배우가 되시길 희망하겠습니다!

[기실 상담 원칙]

https://blog.naver.com/rmrdptnf/221775479947

[연기칼럼]

https://blog.naver.com/rmrdptnf

[기실의 철학과 시스템]

https://movie119.modoo.at/

기실영화연기스튜디오
글 등록 순으로 정렬되었습니다 글쓴이
오디션 준비 '7가지 원칙' 3편 (마지막) 기실영화연기스튜디오
배우들 89%는 ㅈㅊㄱ으로 연기를 못합니다. 기실영화연기스튜디오
배우로서 성장이 멈춘 분들은 4가지 질문에 답변해보세요 액팅역지사지
배우 오디션 성공을 위한 업계 관계자 5가지 이해 - 기본편 신CP
왜 단편은 초보자만 한다고 생각하시나요? 기실영화연기스튜디오
[스타강사 개인레슨, 연기학원, 연극배우 수업 다 해본 배우]가 알려주는, 연기 레슨 구별 기실영화연기스튜디오
[완벽한 연습법] 연기 수업을 최대한 효과적으로 이용하는 방법 기실영화연기스튜디오
왜 학원에 다닌 90%는 3년 안에 그만둘까? 액팅역지사지
영화제작 과정의 모든것~ 서울필름스쿨2
배우로서 혹은 그 외 모든 목표를 이루고 깨달은 방법 액팅역지사지
연기 처음 하는 분들을 위한, 독학 연습 방법 3가지 기실영화연기스튜디오
어떻게 주연배우&캐스팅 에이전시 회사 대표가 되었냐고요? 액팅역지사지
배역 오디션, 이 3+6가지 안 되면 떨어집니다. (연기 중상위권만 보세요) 기실영화연기스튜디오
연기 수업, 이 두가지 덕목을 갖추지 못하면 '들으나 마나'입니다 액팅역지사지
연기적 성장의 필수 6가지 법칙 액팅역지사지
데뷔 15년, 35살에 배우를 포기하려고 합니다. 기실영화연기스튜디오
연극 영화과 안 나왔는데, 배우 될 수 있는 건가요? 기실영화연기스튜디오
배우는 되고 싶은데, 왜 나는 열심히 안 할까요? 기실영화연기스튜디오
배우는 실제적 경험을 해 봐야 좋은 연기를 할 수 있을까? 데니스2000
배우로 밥벌이 할 수 있는 연기도구 'ㅎㄷㄷㅅ' 액팅역지사지
이전
30 / 36
다음
게시판 설정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