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디션 준비 '7가지 원칙' 3편 (마지막)

기실영화연기스튜디오 기실영화연기스튜디오
2021년 05월 16일 20시 10분 15초 568

배우 오디션 7가지 원칙 3

지난 칼럼 '오디션 7가지 원칙 2회'에서는

‘오디션 연락이 왔을 때 어떻게 준비하는가’에 대해서 설명을 드렸습니다.

혹시나 배우 오디션 7가지 원칙 '1회','2회'를 안 읽어 보신 분들은

꼭 읽어 보시길 바랍니다. 1회, 2회와 오늘 칼럼이 상관관계가 있어서

꼭 읽으셔야 도움이 됩니다.

https://blog.naver.com/rmrdptnf/221512810946

오늘은 '배우 오디션 7가지 원칙 3회 '

‘배우 오디션 현장에서 어떻게 준비해야 되는지’에 대해 3가지로 설명하겠습니다.

1. 1시간 전 도착 후 연기자답게 준비해라

일단 저는 1시간 일찍 가서

오디션을 보는 공간을 파악하고,

제가 작품에 알맞게 해석한 연기를 그 공간에서 이미지 트레이닝을 하고

그거에 맞게 발췌 대본에 맞는 미니멀한 소품을 사고

2번에서 3번 정도 체화 시킨 후 조감독님이나, 감독님을 만납니다.

그래서 주 조연 20작품 조 단역 50작품을 했습니다.

하지만 많은 분들은 일찍은 오지만

그냥 조용히 대기실 의자에 앉아서

본인이 준비한 연기를 몇 번 되뇌기만 합니다.

공간을 장악을 해야 본인이 보여준 연기를 여유 있게 하실 수 있습니다.

배우는 오디션, 촬영 현장은 항상 낯설 겁니다.

하지만 배우의 할 일은 낯선 환경(오디션,촬영현장) 을 친숙하게 만들어야 합니다.

정리

(1) 1시간 일찍 도착

(2) 오디션 공간 파악

(3) 공간에 맞게 이미지 트레이닝, 수정

(4) 대본에 맞는 미니멀한 소품 구입

(5) 소품과 함께 연기 체화 시키기

(6) 오디션 장 입실

2. 원하는 연기를 해라!

먼저 본인이 준비한 연기를 한 후

조감독님이나, 감독님의 주문이 있으면

대부분 대답은 ‘네’ ‘알겠습니다’라고 한 후

연기는 변화하지 않습니다.

여러 가지 이유가 있지만 대부분 ‘긴장’ ‘욕심’ ‘받아들일 줄 모름’으로 나눌 수가 있습니다.

수십, 수백 곳 프로필을 돌려서 소중한 오디션 기회를 잡으셨는데

‘긴장’ ‘욕심’‘받아들일 줄 몰라서’ 놓치면 아쉽지 않을까요?

물론 ‘받아들일 줄 몰라서’는 훈련을 해야 하는 부분이지만

훈련을 해도 잘 안되는 배우들은 ‘긴장’ ‘욕심’ 때문입니다.

지난 칼럼에서도 말씀을 드렸지만

배우 오디션의 주최는 ‘나’ 가 아니라 ‘제작사’거나 ‘작품’입니다.

오디션을 보는 사람은 그 작품에 맞게, 조감독님이 원하는 연기에 맞게 해야 합니다.

주문이 오면 그 말을 천천히 생각을 해보세요.

그리고 이해가 안 되면 다시 한번 물어보세요.

그리고 이해를 한 후 빠르게 해석을 수정하여 연기를 하셔야 합니다.

대답만 하고 연기가 안 바뀌면 여러분 같으면 그 배우를 쓸까요?

3. 진정성

제일 중요합니다.

영화, 드라마는 사람과 사람이 하는 작업입니다.

연기를 한 후, 연기를 하기 전 대화를 하실 때

꾸미지 마시고 있는 그대로 말하세요.

여러분도 누군가가 여러분 앞에서 가식적으로 말을 하면 티가 나지 않나요?

오디션을 보는 사람도 마찬가지입니다.

그냥 있는 그대로, 솔직하게, 이 작품을 하고 싶은 이유, 캐릭터를 어떻게 준비했는지

평소에 오디션 없으면 뭐 하는지 솔직하게 이야기하세요

그리고 정말 하고 싶으시면 연기를 한 후 피력하세요.

만약 본인이 생각해도 연기를 나쁘지 않게 했는데

그 작품에 합류를 못했다면,

정말 본인보다 캐스팅된 다른 배우가 그 역할에 이미지와, 연기 톤에 부합해서일 겁니다.

그러니 너무 자책하지 마세요

그리고 다음 작품이던 언젠가는 연락을 꼭 줍니다.

저도 그랬고, 제 주위 수많은 배우분들이 그랬습니다.

본인이 할 수 있는 최선과, 이타심을 갖고 연기를 했다면

떨어졌다고 자책하지 마세요.

그리고 만약 오디션의 7가지 원칙을 안 하셨다면

지금부터라도 실행에 옮기시면 분명히 전과는 다를 겁니다.

꼭 여러분들의 목표를 달성하시고

내면적으로 건강한 배우가 되시길 희망하겠습니다!

[기실 상담 원칙]

https://blog.naver.com/rmrdptnf/221775479947

[연기칼럼]

https://blog.naver.com/rmrdptnf

[기실의 철학과 시스템]

https://movie119.modoo.at/

기실영화연기스튜디오
글 등록 순으로 정렬되었습니다 글쓴이
연기를 잘 하는 배우들의 특징 (1) 액팅역지사지
현직 배우가 알려드리는 '좋은 독백, 나쁜 독백' 액팅역지사지
배우가 될 수 있을까 고민하고 있는 당신에게. 기실영화연기스튜디오
왜 90%의 배우지망생은 3년 이상 배우를 지속하지 못할까? 액팅역지사지
연기할 때 몰입에 관하여. (배우 지망생들이 잘못 알고 있는 3가지) 기실영화연기스튜디오
마임 수업 nataikun74
설마 1월에 시작하려고 기다리는 사람은 없겠죠? 기실영화연기스튜디오
현직 감독이 배우 지망생들에게 꼭 해주고 싶은 말 액팅역지사지
오디션 자유연기의 모든 것 (제발 전략적으로 준비하세요) 액팅역지사지
쓸모 있는 연기영상 만드는 법을 알려드립니다. 액팅역지사지
배우로 인정받고 싶은가? 기실영화연기스튜디오
배우로서 생존하는 2가지 방법 액팅역지사지
[디렉터가 알려드려요] 나는 왜 프로필에서부터 떨어질까? 1 액팅역지사지
배우가 되기에 늦은 나이를 정리해드립니다 액팅역지사지
배우가 되려면 운이 좋아야 된다고? 기실영화연기스튜디오
생각보다 '이것'을 못해서 상위 15% 못된다 액팅역지사지
연기는 ' 연주 ' 가 아닐까 ? 한거영
지금은 비록 다른 일을 하고 있지만, 배우를 직업으로 꼭 만들고 싶은 분들. 기실영화연기스튜디오
'오디션에서 쓸 수 있는' 좋은 독백 만드는 방법 기실영화연기스튜디오
배우 지망생이라고요? 절대 아닙니다. 우리는 배우입니다. 데니스2000
이전
26 / 38
다음
게시판 설정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