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20대 중반 여성이고 대전 거주중인 작가 지망생입니다. 아직 데뷔하지 않은 젊은 작가 지망생들이 모여 자신의 이야기를 지키고, 서로 의지하면서 성장할 수 있었으면 하는 바람으로 소모임을 기획하게 되었습니다. 경력이나 인맥이 아닌 자신의 각본만으로 인정받고 싶은 작가지망생분들 많이 계실 거라고 생각합니다. 기본적인 페이 보장도 불투명한 주먹구구식 투고와 공모전 외에 어떤 방법으로 작품에 대한 자신감을 가질 수 있을까, 혼자 글쓰는 작업이 참 막막하고 지칠 때가 있는데 어떻게 하면 금방 회복할 수 있을까 고민했습니다. 본 소모임은 각 사람당 장편 시나리오 (또는 nn부작 드라마 각본) 하나를 완성하고자 하는 목적에서 출발해, 작가들이 자신의 각본을 가지고 주도적으로 공정한 계약을 맺을 수 있도록 서로 돕는 공동체를 만들고자 합니다.
대상: 대전 거주 작가지망생
장소: 대전 지역 카페 또는 스터디룸 (대여비, 음료 지출 비용은 각자 분담) 또는 화상 회의
시간: 회원들 전원 참석 가능한 시간대로 맞춤 주 1-2회이나 국가 방역 지침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회의 내용: 주로 개인 작품 집필 시간을 갖습니다. 자신의 스토리를 피칭하고, 영화 각본을 함께 보며 구조를 분석하는 시간도 갖고자 합니다. 시중에 판매되는 작법서 (저자 블레이크, 로버트 맥키 등)에 등장하는 작업 방식을 훈련해 볼 수도 있었으면 합니다.
회비는 현재 계획에 없으나 필요시 향후 월 1만 원 선까지 생각하고 있습니다. 이 부분은 들어오시게 될 초기 멤버분들과 결정하려고 합니다. 대전 지역 소모임이 안정되면 타 지역 소모임도 계획 중에 있습니다. 혹시 타 지역 거주자분 중에서도 관심 있으시면 메일 주세요.
leuconoe@kakao.com 으로 성함, 나이, 거주지(대략적으로만), 자기소개 부탁드립니다. 제 정보는 메일 주시면 바로 받아 보실 수 있습니다.
가끔 들려보시면 자기에게 꼭 필요한 어떤것을 건질지도 모르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