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악어연기학원입니다😊
9월에는 '우타하겐 산연기 _ part1'에 대해서
간략하게 소개하는 시간을 가졌었는데요.
👇👇
https://blog.naver.com/crocodileactors/223588571044
이번 시간에는
part2 대상(물) 연습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작성자가 책을 읽고,
주관적으로 정리한 것이니
이 글을 읽고 관심이 생긴다면
꼭 책을 사서 읽어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우타하겐" 선생님이 누구일까요?
Part 2. 대상(물) 연습
산연기 Part 2. 에서는
10가지의 대상(물) 연기연습을 제시해 줍니다.
이 연습이 필요한 이유에 대해
간략하게 소개하고,
또 몇 가지는 간단한 연습하는
방식에 대해 설명하는 시간을
가지도록 하겠습니다.
1. 기본적 대상(물) 연습
간단한 목표의
달성에 이르기까지의 행동을 재창조
하는 것을 말합니다.
"시간, 장소, 주위 환경,
주어진 상황, 관계, 주된 목표,
당장의 목표, 장애(물), 행동"
위 9가지의 내용들을 활용하면
기본적 대상(물) 연기연습에 접근하는데
필요한 아이디어들을
자극해 줄 것입니다.
2. 세 가지 등장
배우가 처음
무대 위에 등장을 하기 전에
무대 뒤에서 할 수 있고,
도와줄 수 있는
3가지의 필수적인 준비단계를
말합니다.
- 내가 방금 전에 무엇을 했는가?
- 지금 나는 무엇을 하고 있나?
- 내가 원하는 첫 번째 것은 무엇인가?
연기연습을 위해
상황, 시간, 장소 및
연습의 목표들을 설정한 다음
단계별로 변화를 주고
어떤 영향을 끼치는지
살펴보아야 합니다.
3. 직접 / 즉시성
예측 행위를 방지하고,
앞질러 생각하고 계획하는 것을 막고,
결과가 어떠할 것이라는 것을
알면서 행동하는 것을 막기 위해
직접 / 즉시성(지금 일어나고 있다는 느낌)을
주기 위한 연기연습 방법에 대해 말해줍니다.
4. 제4의 벽
관객 쪽의 방향을
무시하지 않고 활용하면서
배우가 연기를 방해받지 않기 위해
제4의 벽을 구축하는
연기 훈련 방법에 대해 말해줍니다.
5. 실물가치 부여
우리는 우리가 다루는
모든 대상물을 정서적 가치로
대할 수 있어야 하는데,
실물을 썼다가는
당신이 오히려 지배를
당할 수도 있기 때문에
완전한 리얼리티를 가질 수 없는 대상물들을
다루는 연습 방법에 대해 알려줍니다.
6. 야외 장면
무대에 장치가 있다 하더라도
배우는 야외 장면을
무대 위로 끌어들일 수 있어야 합니다.
공간과 자연에 대한
감각적 / 육체적 관계,
심리적인 측면을 다룰 수 있어야 합니다.
예를 들어 모래 위나
잔디 위 혹은 자갈 위에서 걷고 있다면,
기억된 감각을 통해서
육체적인 적응을 찾을 수 있어야 합니다.
7. 혼잣말하기
독백(혼잣말)은
등장인물의 생각이나
생각의 일부를 대변하는 말입니다.
<우리는 왜 혼잣말을 하는가?>
- 상황을 다스릴 수 있기 위해서
- 반복적이고 맥빠지는 일의
지루함을 이기기 위해서
- 시간이나 좌절감, 정
서적인 문제의 압박으로부터
벗어나기 위해서
여기서 주의할 점은
'우리는 혼잣말을 하기 위해서
방안에 들어오지 않으며,
혼잣말을 하기 위해서
의미 없이 서거나 앉지 않는다.'
입니다.
이처럼 연기연습을 위해
어떤 상황 아래서 하는 이유를
정확하게 알아야 합니다.
8. 조건 요소들
우리의 행동에 한 가지의 조건이 아닌
여러 가지의 조건
(어두움, 고요함, 서두름 등) 이
동시에 발생하는 상황에 대해
발견하고 연습하는 방법에 대해 말해줍니다.
9. 역사
역사적 시간과 장소에 맞는
리얼함을 찾는 방법에 대해 설명해 줍니다.
10. 성격 행동
인물의 태도(성격)에 의해
서로 다른
두 등장인물에게 미치는 대상(물)에 대해
탐구하는 설명을 합니다.
이번 글에서는
우타하겐 산연기 Part 2. 대상(물)연습
에 대해 살펴 보았는데요!
이 연습들은 배우가 무대에서
더욱 몰입하고
진정한 감정을 표현할 수 있도록 돕는
중요한 기본입니다.
연기라는 예술의 깊이가
조금더 더해 지셨을까요~?
관심이 생기셨다면
꼭 책을 읽어보시길 권합니다😊
광고도 필요할때는 유용한 정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