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를린 영화제 참석하시는 분들을 위한 숙소 소개와 정보 공유드리고자 글 올립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2023년부터 베를린에 머물고 있는 영화인입니다.
제75회 베를린 영화제가 오는 2월 13일부터 23일까지 열립니다. 한달앞으로 다가왔네요.
영화제에 참가하려고하는데 경비가 부담스러워 하시는분들이 계신것 같아서
숙소 및 항공권과 숙박비, 교통비등에 대한 유용한 정보들을 몇가지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먼저, 숙박비 부담이 적은 제 지인 숙소를 소개해 드릴까합니다.
Zoo와 가까운 Augsburg str역 출구 바로옆 위치, 2인 사용가능한 집으로( 거실이 넓어서 3인까지 가능)
숙박비는 기간에 따라 1박당 5~6만원선 /
다른 숙소는 좀 더 저렴한 곳이고, Osloer str역쪽, 1인실 2개정도 예약 가능합니다.
두곳 다 주방이 있어서 음식 직접해서 드실수 있기때문에 경비를 줄일수 있는 잇점이 있습니다.
한달 살기 원하시는 분은 2인 가정집의 경우 2/9-3/9 한달간 가능합니다.
항공권은 작년 10월부터 티웨이항공이 프랑크푸르트 직항 노선이 운항하고 있어서 저렴하게 이용하실수 있습니다. 2/11,13,15일 편도기준 29만원 이벤트 요금도 있습니다.
저는 작년 10월중순 이벤트 요금으로 17만원대 티켓을 겟하기도 했습니다.
솔직후기를 말씀드리자면 서비스는 전혀 기대를 안하시는게 좋고,
영화 볼수없기때문에 별도로 다운받아서 가야 하구요. 기내식이나 음료 등 서비스보다
저렴한 가격을 원하는 분께만 추천을 드립니다.
제주항공 사고로 저가항공 염려가 되실텐데 티웨이항공은 지금까지 사고가
한번도 없었던 항공사라고 해서 저도 좀 안심을 했습니다.
교통편. 프랑크푸르트에서 베를린 이동은 Flixtrain 추천드립니다.
시간대를 잘 맞춰 일찍 예매하면 4시간 소요, 14유로 저렴한 티켓 예약을 할수 있습니다.
어차피 베를린 직항이 없다보니 경유할수밖에 없는데, 대기시간이 길다면
프랑크푸르트에서 Flixtrain 타고 베를린 가는 시간과 크게 차이 나지 않을겁니다.
시간 여유가 있다면 프랑크푸르트 여행도 괜찮을 겁니다.
베를린내에서 이동할때 교통편. 4~5일이상 머무르고, A, B구역 이동해야 된다면
도이칠란트 티켓 구매하시는게 나을 겁니다.
49유로 내고 무제한 이용가능한 구독형 티켓입니다. 올해 가격인상되어 59유로입니다.
호텔이 마켓이나 극장과 가깝다면 필요 없을 겁니다.
이외 궁금한 점, 독일어 통역이나 베를린시내 가이드 등 필요한 부분이 있으면 연락주시면 소개 가능합니다.
jungsook.jang@icloud.com
so_simin@naver.com
카톡 ID lien0825berlin
이곳에서 일어나는 거래나 교환,기부등등의 어떤것에 대해서도 필커는 책임이 없고 보증하지 않습니다.
특히 금전거래는 각별한 주위를 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