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영화 및 영상 현장에서 현업으로 종사 중인 동시녹음 기사입니다.
저희는 현재 약 8명의 인원들이 매월 워크샵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전반적인 제작 및 장비제공, 연출 등은 제가 주관하고 있으며 스케줄에 따라 참여가 가능한 인원들끼리 스탭 롤을 유기적으로 운용하고 있습니다.
워크샵의 목적과 과정은 아래와 같습니다.
1. 목적 : 짧은 영상 제작을 통한 스태프 및 배우의 역량 향상
2. 과정
- 시나리오 및 대본 제작 혹은 선정
- 참여 인원 구성 및 일정 확정
- 로케이션 확정 및 PPM 작업
- 제작
- 소스 공유 후 편집 및 결과물 공유
워크샵에 사용되는 장비는 모두 제 개인장비로 운용되고 있습니다.
촬영장비는 4K, LOG 촬영 및 모니터링이 가능하게끔 구성이 되어있고
동시녹음 장비는 현업에 사용하고 있는 장비 그대로 사용하며
최대한 단편 영화 현장에 가깝게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번 2월에는 17일 토요일에 워크샵을 진행하고자 합니다.
모집 요강은 아래와 같습니다.
1. 촬영일자 : 2024년 2월 17일 (1회차)
2. 촬영장소 : 경기도 평택, 안성, 충청북도 진천 내 카페 (장소 섭외 중)
3. 촬영시간 : 08시 - 17시
4. 로그라인 : 짝사랑하는 남자 선배에게 끊임없이 고백하는 여자 후배와 그 마음을 받아줄 수 없는 선배의 티타임
5. 모집인원
- 남자 선배 1명
- 여자 후배 1명
워크샵의 특성상 전인원 모두 무페이 작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점심 식대 및 저녁 회식(참석 자유)의 비용만 1/n로 지출하고 있습니다.
비용에 대한 부분은 아래에 상세하게 고지합니다.
- 본 워크샵에서는 최소한의 지출로 최대한의 결과물을 얻어내는 것을 원칙으로 함
- 사용되는 장비에 대하여 추가되는 비용 및 개별 분담금 없음 (개인장비 운용 및 운용 가능한 범위 내에서 진행)
- 촬영에 사용되는 소품 및 잡비용은 비용처리 하지 않음 (준비가능한 범위 내에서 진행)
- 촬영 중, 후 진행한 식사 및 음료 등의 비용은 사전 정산(총괄) 후 개별 입금 방식으로 진행, 총 금액을 1/n로 부담하는 방식
저는 현재 동시녹음 일을 하고 있지만 연극영화학을 전공했고 2010년대에 단편영화도 몇 차례 연출했습니다.
따라서 소규모 워크샵이지만 프리프로덕션 자료는 알차게 준비하려 노력하고 있으며 현장도 항상 즐겁게 진행하고 있습니다.
또한 워크샵을 진행하면서 서로의 의견을 주고받고 서로에게 배우며 더 나은 방향으로 나아가고자 하니
배워보고 싶거나, 배움을 주고 싶은 분들은 언제든지 연락을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2월 워크샵의 시나리오와 이전 워크샵의 PPM NOTE 일부, 가편집 본을 첨부합니다.
관심있으신 분들은 상기 메일이나 연락처로 프로필을 보내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2024년에도 모든 것이 잘 되는 한 해가 되시기를 기원합니다.
* 모든 분들에게 답을 드리지 못하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 이번 워크샵 뿐 아니라 이후 워크샵에도 참여가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