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품소개]
제목: 아이
장르: 가족드라마코미디
기획의도
같은 부모임에도 아이의 출생신고를 이행할 수 조차 없는 싱글대디. 부모로서 책임을 다하고 싶어도 하지 못하는 싱글대디에 대한 역차별이 우리나라의 현실이다.
유령아이로 살아가는 은수(11, 여)의 출생신고를 위해 노력하는 아빠 정석(33,남) 의 삶을 통해 남들과 다르다고 배척하고 차별적으로 바라보는 부당한 시선에 대해 이야기 하고 싶었다.
또한 사회로부터 우리는 항상 ‘정상적임’을 강요 받는다. 그러나 사람들은 단지 사회의 시선이나 내면에 억눌려 표출하지 못할 뿐 누구나 자신을 표현하고자 하는 표출 욕구를 갈망한다.
사회가 규정하는 성별의 정의에서 벗어나 자신의 겉모습을 꾸미는 ‘드랙’ 활동을 하는 싱글대디 정석을 통해 나를 바라보는 나의 시선 뿐 아니라 사회가 바라보는 눈으로부터 자유로워 지기를 바란다.
더 나아가 ’정상적인’ 아빠를 요구하는 딸 은수와의 갈등과 서로를 이해하는 과정을 통해 어떤 모습이든 그 사람 자체를 받아들이고 인정하는 것이야 말로 아이에서 어른으로 성장해 나가는 과정이자 나를 표현할 수 있는 시작점이라는 것을 이야기하고 싶다
[로그라인]
드랙 아티스트를 꿈꾸는 아빠 정석(33,남)은 딸 은수(11,여)의 학교를 보내기 위해 갖은 노력을 하지만 사람들은 그들을 평범한 사람들과 다르다는 이유로 소외 당한다. 정석은 은수의 출생신고를 위해 죽은 아이의 신분을 사기로 결심하게 되는데...정석은 자신의 꾸미는 활동을 이해하지 못하는 딸 은수를 이해시키고 무사히 은수의 출생신고를 할 수 있을까?
[촬영장소]
대전 도마동
[출연료]
교통비포함 5만원
(학생이 제작하는 단편영화이다보니 배우님의 페이를 넉넉히 드릴 수 없는 점 미리 양해의 말씀 드립니다. )
[촬영시간]
3~4시간
[배역설명]
지민아빠 (30대 남성)
대사 조금있음
[지원양식]
메일제목: 아이/지민아빠/본인이름/나이
Ex) 아이/지민아빠/김나연/나이
첨부항목: 프로필,포트폴리오,연기영상,연락처 등
페이가 많지 않아 대전 인근에 사시는 분들이면 좋을 것 같습니다!
모든 스텝들이 애정을 가지고 만드는 작품인 만큼 열정적으로 작품에 함께 하실 배우님 기다리고 있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