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 <그 날 이후> (가제)
형식 : 극영화
화면비 : 16:9 / 컬러
장르 : 드라마
러닝타임 : 10 ~ 15분
로그라인 : 참사 당일에 생일이었던 지은이는 그 날 이후를 살아간다.
기획의도
‘이태원 참사’ 사고를 겪은 피해자들의 아픔을 뉴스나 영상으로 많이 봐왔다. 내가 직접 겪은 일이 아니어도 같이 위로해주고, 시간이 지났어도 그 날의 참사를 잊지 않기 위해서 이 이야기를 하고 싶었다.
시놉시스
생일파티를 하고 있는 지은(여, 24)과 민혜(여, 24). 재현(남, 24)도 지은의 생일파티에 가려고 하지만 갑작스럽게 생긴 스케줄로 인해 되돌아 간다. 다음 날, 자신의 생일에 다른 곳에서 많은 이들이 참사를 당했다는 사실을 알게 된 지은이는 주변 지인들에게 안부를 받게되고 재현이가 그 사고 피해자가 되었다는 사실을 듣게 된다.
참사 1주기가 되어가면서 지은이는 자신의 생일이 점점 다가온다는 것을 알게 되고, 길을 걷다가 재현을 닮은 사람의 환상을 보게 되며 그 뒤를 따라간다. 지은이는 과거 재현에게 미리 생일 축하를 받던 순간을 기억하며 눈물을 흘린다.
모집배역
- 김재현(남, 24) : 지은과 거의 처음으로 만난지 얼마 안된 사이이다. 조금 어색한 부분이 있지만 민혜에게 들은 지은의 생일을 기억하고 축하해준다. 지은의 생일파티를 하러 가지만 갑작스러운 스케줄이 생기고 다시 돌아가는 길에 참사를 당한다. 재현이는 지은이가 죄책감을 가지면서 지은의 기억 속의 환상으로 등장한다.
- 최민혜(여, 24) : 밝고 쾌활한 아이이다. 지은의 단짝이며, 지은의 생일날을 재현에게 알려줬다. 지은과 재현이 잘 되기를 바라지만, 재현이가 참사를 당했다는 사실을 지은에게 전한다. 1년이 지난 시점에서 민혜는 평범한 일상을 보낸다.
촬영일정 & 장소
11월 7-8일 (2회차) & 수도권 (서울/경기)
페이
학생 영화라서 예산이 부족한 관계로 페이가 없다는 점 미리 양해 부탁드립니다. 죄송합니다. 교통비와 식사비는 지원해드릴 예정입니다.
지원방법
작품 및 배역에 대한 설명을 참고하여 지원을 희망하는 배역을 기입하고 개인 프로필(사진, 경력, 연락처 포함) 및 연기 영상을 함께 메일로 보내주시면 됩니다. (연기 영상은 파일이 아닌 링크로 부탁드립니다)
메일 제목 형식 : 작품제목 / 지원하는 배역 / 이름 / 나이 / 거주 지역
(예시 : 그 날 이후 / 김재현 or 최민혜 / 000 / 24 / 서울)
개별 연락을 통해 미팅을 제안해드리고, 시나리오 및 배역에 대한 상세한 정보를 전달해드릴 예정입니다.
촬영 일정이 얼마 남지 않아 급하게 모집하는 점, 지원해주시는 모든 분들께 연락드리지 못하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