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서대학교 졸업 단편영화 <껍데기>에서 20대 여자 배우2명 모집합니다.
1. 제목
껍데기
2. 로그라인
아름다워지고 싶다는 욕망에 사로잡힌 여자의 이야기
3. 주제 및 장르
인간의 욕심은 끝이 없다. / 스릴러
: 우리는 아무에게나 거리낌 없이 행해지는 외모 평가에 노출되어 불행해하면서도, 또 최고가 되기를 누구보다 갈망하고 있다. 이러한 비극적인 외모 지상주의의 사회에 맞춰 한없이 불행해져 가는 인간들의 모습을 그려내고자 한다.
4. 줄거리
동아리실이 연극 동아리 홍보 영상을 촬영하는 이들로 북적인다. 올해 대학교 2학년이 된 김나윤은 처음으로 동아리 홍보 영상의 주인공을 맡게 되었다. 입학 초부터 귀여운 외모로 많은 이들의 관심을 받았던 그녀가 카메라 앞에 선다. 그녀를 지켜보던 학우들이 환호한다.
나윤은 흐뭇한 얼굴로 자신이 주인공을 맡은 동아리 홍보 영상을 보고 있다. 그녀의 뒤로 선배가 다가와 작년보다 신청서가 많이 들어왔다며, 이 모든 것이 나윤의 덕이라 말한다. 나윤은 뿌듯해한다. 곧, 선배는 지금까지의 신청자들이라며 SNS 계정들을 보여준다. 나윤의 시선이 그중 한 사람에게 꽂힌다. 빼어난 외모의 새내기, 이서영이다. 서영의 사진을 보며 예쁘다고 중얼거리는 나윤에게, 선배는 서영이 제2의 나윤 같다고 말하며 서영의 외모를 극찬한다. 나윤은 떨떠름한 표정을 짓는다.
자취방으로 돌아온 나윤은 계속해서 서영의 SNS 계정을 보고 있다. 한 게시글에 적힌 ‘키빼몸’ 이라는 단어가 눈에 들어온다. 검색을 통해, 키에서 몸무게를 뺀 값이 120은 되어야 마른 몸매로 인정된다는 것을 알게 된 나윤은 곧장 몸무게를 재본다. 110이 될까 말까 한 애매한 숫자에, 나윤은 침대에 누워 한숨을 쉰다.
나윤을 포함한 동아리 부원들이 올해는 어떤 연극을 했으면 좋겠는지, 어떤 연극을 보러 갔으면 좋겠는지 등 동아리 활동 이야기를 나누고 있다. 이번 작품에서는 분명 나윤이 주인공을 맡을 거라며 바람을 잡는 부원의 말에, 나윤은 가만히 웃는다. 그러던 중, 선배가 서영을 포함한 새 부원들을 소개해주기 위해 무대에 오른다. 다른 부원들의 인사가 끝나고, 서영의 차례가 되자 부원들이 일제히 환호한다. 나윤은 서영을 끈질기게 바라본다. 서영은 홍보 영상 속 나윤의 연기를 흥미롭게 봤다며 자신이 제2의 나윤이 되고 싶다는 포부를 밝히고, 이에 부원들은 나윤과 달리 당돌한 성격의 서영이 주인공에 더 어울린다는 쪽으로 여론이 몰린다.
첫 주인공 자리를 빼앗길 것이 두려워진 나윤은 집으로 돌아와 다시 서영의 SNS 계정을 본다. 게시글에 적힌 키빼몸 해시태그를 눌러 관련 글을 더 찾아보다가, 키빼몸 120이 바로 가능하다는 다이어트약을 알게 되고 이를 곧장 구매하게 된다. 그로부터 며칠 뒤 밤, 서영을 포함한 부원들은 홀로 조깅 중이던 나윤을 발견하고 그녀를 술자리에 합석시킨다. 나윤은 이미 환청, 환각 등을 비롯한 다이어트약 부작용을 앓고 있었지만, 살이 빠지고 더 예뻐졌다는 부원들의 칭찬에 내색하지 않고 약에 더 의존하게 된다. 그러나 나윤은 곧 서영이 자신을 무시하고, 위협하려 하며, 심지어는 서영이 주인공을 맡게 된 장면까지 보게 되는 망상에 빠지게 되자, 나윤은 서영을 먼저 해치려 한다.
나윤은 자신을 만나러 온 서영을 향해 칼을 높이 쳐들고 서영과 몸싸움을 벌인다. 그러나 곧, 서영을 살해하는 모습이 경비에게 발각되고 나윤은 이내 도망치게 된다. 컴컴하고 아무도 없는 복도, 나윤이 달린다. 학교 밖, 비가 쏟아지고 있는 길 위에 나윤이 미끄러져 넘어지게 되고, 주머니에 있던 약병도 함께 나뒹굴어 안에 있던 약들이 물웅덩이에 우수수 쏟아지게 된다. 나윤은 당황하며 약을 다시 주우려 애쓰지만, 쉽지 않다. 이에, 나윤은 또다시 전신 거울에 비치는 너무나도 초라한 자신의 모습(환각)을 보며 오열하게 된다. 나윤은 비를 맞으며 홀로 오열하다가, 웃다가, 비명을 지른다.
마약 성분이 들어 있는 식욕억제제가 4년간 10억 정이 처방되었음이 밝혀졌다는 뉴스가 흘러나온다. 같은 동아리 후배를 살해한 20대 여성 김 모 씨, 나윤의 이야기도 함께 덧붙여 나온다. 끝.
모집대상 -나윤(여,22세)
서영(여,20세)
페이
숙식 제공하며 회차 당 10만원 (교통비 포함)
< 제출방법 >
제출 서류 : 프로필 사진 / 포트폴리오 (개인 연기) 영상
제출 방법 : 이메일 제출
메일 제목: (지원 배역/성함/나이/성별)으로 통일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EX) 민주/홍길동/25세/여
본문 :프로필, 그리고 영상 제출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문의사항은 댓글이나 이메일로 보내주시면 답변드리겠습니다!
1차 합격 연락은 마감일 기준으로 4-6일 안으로 연락드릴 예정입니다!
1차 합격 후 시나리오를 보내드리며 지정 씬 연기 영상 오디션으로 최종 합격자를 뽑을 예정입니다.
최종 합격자 발표 후 대본 리딩 및 미팅이 있을 예정입니다!
1차 합격 연락 – 시나리오 지정 씬 연기 영상 오디션 – 최종 합격 – 대본 리딩 및 미팅
촬영 장소
서산(한서대학교 서산캠퍼스)
이곳의 게시물들에 대해서 필커는 아무것도 보증하지 않고 책임지지 않습니다.
충분한 정보를 얻고 신뢰할만 하다는 판단이 될때만 지원하시기 권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