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대적 배경: 21세기 현대사회
공간적 배경: 학교
이야기 설정:
규율과 규칙이 엄격한 학교에 다니는 학생들의 이야기.
수평적 서열은 학생들과의 이야기 안에서, 수직적 서열은 교사직 사이에서 일어나는 이야기로 진행이 된다.
학교의 엄격한 규율 중 하나로 반을 반이 아닌, 'room-화'를 시켜 학생들 사이에서의 서열화를 이뤄내 견제와 차별을 일삼는다.
이런 환경 속에서, 서열화를 이용하고 반대하는 아이들, 서열화를 추진하고 부정하는 선생님들의 이야기가 펼쳐진다.
배역설명:
여자 주인공 '지연': 이 학교 내부에서 공부를 제일 잘하지만, 자신이 제일 잘하고 있다는 것을 알고 있다. 이로 많은 아이들은 부러워하기도 하지만, 재수없게도 생각한다. 다른 친구들한테의 견제 속에서도 꿋꿋하게 자신의 일을 해가는 아이.
여자 주인공 '아정': 잘하는 방에서 못하는 방으로 퇴출을 당한 아이, 분함을 온몸으로 표현하지만 서열화되어진 학교에 결국 스며들고 만다. 이후, 서열화를 이용하여 정상으로 다시 올라가는 아이.
촬영 기간:11월 5-6일
촬영 장소: 경기 및 서울에 있는 고등학교
지원 마감일정: 10월 23일 (일요일)
페이: 교통비 식사비 제공
지원형식:
(1) 제목: [지원배역, 이름, 나이]
(2) 연기 영상이 담긴 포트폴리오(자유연기) 및 이력서를 qkdgksqls123@ajou.ac.kr 으로 같이 첨부해주시길 바랍니다.
제작 상황이 여유롭지 않아 페이 지급이 식사비 및 교통비 외로 지불이 불가함을 말씀드리며, 양해 부탁드립니다. 10-15분 가량의 단평영화이니, 부담없이 많은 지원 부탁드립니다. 해당 영화는 제작 후, 전시회에서 서울에 위치한 전시 갤러리에서 상영될 예정입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