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검정 교재 하권 개정증보판 발간>
지난해 제1회 영화전문사 자격시험을 위한 공식교재로 발행된 영화검정 상하권 중 하권 개정증보판이 발간되었습니다.
2008년 전주정보영상진흥원에서 주관한 제1회 영화검정은 영화팬의 저변 확대 및 영상인력의 기초력 향상을 위한 능력개발차원의 지식능력 평가제도로서 국내최초로 시행된 바 있습니다.
국내에서도 처음 도입된 영화검정시험에 대비하고 영화의 달인을 위한 영화지식을 쌓아가는데 밑거름이 될 수 있도록 편찬한 것이 바로 영화검정 교재입니다.
이번에 새로이 개정한 하권증보판에서는 지난해 상하권 2권세트로 발행된 책 중에서 하권에 한해 기존 237페이지 분량에서 현역 할리우드 영화배우 50인을 비롯하여 흥행감독 베스트 10인 이상을 추가하는 한편, 영화용어집과 영화데이터 수정보완, afi 선정 미국영화 100선 전편을 수록함으로써 401페이지로 대폭 수정보완하였습니다.
이와 함께 기존 상하권에서 지적된 오타나 오류사항에 대한 수정을 통해 개정보완을 거쳤으며, 하권의 경우 개정증보판에 따라 가격이 9천원에서 1만3천원으로 다소 상향조정되어 상하권 세트가 2만5천원에 시판될 예정이며, 씨네큐 홈페이지를 통해 출판사나 전국의 유명서점을 통해 구입할 수 있습니다.
특히 가장 관심의 대상인 영화검정시험문제 출제경향과 대비를 위해 제1회 기출문제와 함께 출제위원이 직접 만든 문제은행 예상문제 200문항을 완전공개 수록함으로써 영화검정을 준비하는데 편의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한편 제2회 영화검정시험은 오는 6월7일에 시행될 예정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씨네큐 홈페이지 (http://www.cineq.or.kr)를 참조하세요.
가끔 들려보시면 자기에게 꼭 필요한 어떤것을 건질지도 모르죠.